WTO 이해하기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WTO 이해하기
W.T.O
*
*
W.T.O
*
목 차
1 WTO의 개요
2 WTO의 설립배경
3 WTO의 구성
4 WTO의 활동
5 한국과의 관계 및 대응방안
*
W.T.O
*
1. WTO의 개요
명 칭: 세계무역기구(World Trade Organization)
설립연도: 1995년 1월 1일
회 원 국: 149개국 (’05년 기준)
본 부: 스위스 제네바
목 적: 세계 교역 증진
*
W.T.O
*
2. WTO의 설립배경
GATT
(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
ITO
(International Trade Organization)
WTO
*
W.T.O
*
ITO 국제무역기구
명 칭: International Trade Organization
설립목적: 세계 무역 확대
역 사: 1945년 미국에서 제안
1947년 쿠바에서 ITO헌장
(Havana Charter)작성
1948년 ITO헌장은 각국의 경제 사정과
국제무역질서에 부합되지 않는
이유로 미국의회 반대
→ 설립 무산
*
W.T.O
*
GATT 관세 무역 일반협정
명 칭: 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
설립목적: 관세장벽과 수출입 제한의 제거
국제무역과 물자교류의 증진
역 사: 1947년 제네바에서 23개국이 조인한 국제적인
무역협정
1948년~1995년 국제무역 관장
1967년 대한민국 가입
*
W.T.O
*
GATT 협정내용
회원국 상호간의 다각적 교섭으로 관세율을 인하
회원국끼리는 최혜국대우를 베풀어 관세의 차별대우 제거
기존 특혜관세제도(영연방 특혜) 인정
수출입 제한은 원칙적으로 폐지
수출입 절차와 대금 지불의 차별대우를 하지 않음
수출을 늘리기 위한 보조금의 지급도 이를 금지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