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제품생산입지전략(현대자동차, 엘지유플러스, 광주오리고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3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제품생산입지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 나타내주는 것을 사례로 예를 들었습니다
특히 사진인용이나 실제로 본인이 촬영을 한 사진이 많으므로 독창적이면서 희소성이 있으며
노력을 많이 기울인 레포트입니다
- 목차
-
목 차
Ⅰ.서 론-
1. 배 경
2. 제품생산 입지전략의 중요성
Ⅱ. 본 론 -
1. 제품생산 입지전략의 중요 요소
2. 현대자동차 소개
2 - 1. 현대자동차 입지결정 원인
2 - 2. 현대자동차 입지분석
2 - 3. 현대자동차 제품생산 입지전략 평가
3. 광주오리고기 소개
3 - 1. 입지 환경분석
3 - 2. 제품의 차별화 및 친환경적 음식제공
3 - 3. 광주오리고기 입지전략 및 향후 분석
4. LG U+ 소개
4 - 1. LG U+ 잠실직영점 입지파악
4 - 2. 입지관련 제품재고의 효율극대화
Ⅲ.결 론 -
성공적인 입지전략의 시사점
#1. 참고문헌
#2. 작성후기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배 경
현재 지금 국내기업뿐 아니라 해외기업에서 성공한 제품 및 기업의 예를 살펴보면, 우선적으로 몇가지 공통점이 있다. 제품이 나오는 input -> output으로 되기까지 부가가치 창출 및 나오는 과정을 살피는 순서에서 최소의 비용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시장에 적절히 스며들어서 자리를 잡아간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런 치열한 국내ㆍ국외 경쟁관계에서 기업들의 제품이 시장에 나왔을때 가장 효과적이면서, 좀 더 앞선 시장 점유율을 꾀할수 있고, 보다 유리한 고지를 점할수 있을 것이다. 이에 요소가 무엇이 있으며, 성공적 사례 및 그 사례로 인해 유추해 볼수 있는 사실을 알기 위해 생산관리 라는 전공과목을 배우면서 이 레포트를 준비했으며, 본 학생은 입지전략에 주목하고 분석해 볼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2. 제품생산 입지전략의 중요성
우리는 초등학교나 중학교, 고등학교 사회시간에 지역별, 상업별 유리한 고지가 있으며, 이를 공부해 왔다. 가장 간단하게 그 중요성을 찾으면 시장지향성 공업은
말그대로 시장가까이에 위치하면 좋은 공업으로써, 일반인들이 자주사먹는 식료품이나
유행에 민감한 의류, 인쇄제품, 제조과정에서 부피가 엄청나게 늘어나는 가스 등등이
있다고 배웠다. 식료품같은경우 제품파손의 우려가 있어 시장 가까이에 있어야 하고
의류 / 인쇄제품같은경우
- 참고문헌
-
경제지리학(법문사 - 이희연)
한국산업의 생산성 분석(김원규 외 공저)
돈되는 슈퍼마켓&편의점 창업전략 입지편(개림출판사 - 나영찬)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hyundai.com/kr/)
광주 생오리돌구이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wpffkchgdk?Redirect=Log&logNo=2011854508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