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장 제품관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의 개념과 소비제품의 분류

2 개별제품에 대한 결정

3 브랜드 자산과 신제품 브랜드 전략

4 제품믹스와 제품계열의 결정
본문내용
3. 제조업자 브랜드와 유통업자 브랜드

제조업자 브랜드 - 제조업자가 자사품에 대하여 브랜드 결정
유통업자 브랜드 - 유통업자가 자체적으로 제품기획, 제조하여 브랜드 결정
PB(private brand)
(ex. 이마트의 PB제품 )

4. 공동브랜드 co-brand

두 개 이상의 기업들이 연합하여 공동으로 사용하기 위해 개발 한 브랜드.
ex . LG-IBM, 외환-비자브랜드
미국의 캘리포니아 오렌지 업체들의 브랜드인 '썬키스트(Sunktst)'


패키징이란
어떤 제품을 담는 용기나 포장물을 설계하고 생산하는 행위.


중요성 - 특정브랜드를 다른 브랜드와 구분시켜줌
상표명, 제조업자명, 제품속성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
충동구매 유발


어떤 브랜드를 가진 제품이 브랜드가 없는 경우나

전혀 모르는 브랜드가 부착된 경우에 비하여

그 브랜드가 부착됨으로써 획득하게 되는 차별적 마케팅 효과.


차별적 마케팅 효과 (differential marketing effect)

: 마케팅 노력에 대한 소비자 반응의 차이.

브랜드 선호, 브랜드 선택, 브랜드 확장제품에 대한 평가

등의 차이로 나타나며 매출액과 이익의 증대로서 나타남.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5% 상승한 176억 8900만 달러로
21위를 차지함.

2007년 연결기준 1,034억 달러 매출로
한국 기업 사상 최초 매출 1,000억
달러를 돌파하고, LCD 매출 세계 1위,
휴대폰 부문 세계 2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2008 세계 100대 브랜드 순위
경쟁에서 노키아(Nokia)에 이어 소비자
가전(Consumer Electronics)부문
세계 2위 자리에 올랐다.”

계열확장전략(Line Extension)


기존의 브랜드 자산이 높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제품에 그 브랜드 명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


Ex) Coca Cola -> Diet Coke / Caffeine-free Coke

제일제당 쇠고기 다시다 -> 조개, 멸치, 된장 다시다

이점>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할 수 있음
초과생산시설 이용할 수 있음

단점> 자기시장잠식(cannibalization)초래 가능



다상표전략(Multibrand strategy)


신제품에 전적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부착하는 것.

Ex) P&G 여러 브랜드의 세제

LG생활건강 페리오, 죽염, 클링스, 럭키 등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컨슈머리즘에 대한 사례연구
  • 레포트의 약간의 신선함을 가미하기 위해서 외국기업의 사례도 조사한 것이다. 고객만족경영에 있어 세 기업모두 고객을 생각함에 있어 서로 우위를 가리기 힘들 정도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 정리하자면, 삼천리는 누구나 쓰는 가스를 대상으로 ‘안전이 곧 품질이고 고객 만족이다’ 라는 방침을 내세운 점을 들 수 있고 조흥은행은 하루하루 꼭 필요한 돈을 언제나 편리하게, 빠르게, 안전하게 거래를 가능하게하고 우수고객을 확보

  • [물류] [물류합리화]CJ GLS를 통해 본 물류시스템의 합리화와 경쟁방안
  • 관리를 하여야 할 것이다. 이러한 노력으로써 이루어져야할 물류의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물류비용을 낮추는데 있다고 하겠다.7. 우리나라의 물류실태우리나라는 수출지향적인 경제구조를 띄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물류비용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수출원가에 물류비가 외국에 비해 더 많이 포함되어 있어 이러한 현상은 제품의 국가 경쟁력에 상당히 치명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우리나라가 무역으

  • 교재 1장, 7장, 8장과 멀티미디어강의 1강, 7강, 8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최근 한국사회의 여성의 몸과 건강과
  • 관리한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이 지나치게 되면, 여성들은 다이어트 중독이나 식이장애와 같은 문제에 직면할 수 있다. 여성들은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지만, 이러한 노력은 종종 사회적으로 규범화되고 정형화된 기준에 의해 결정된다. 예를 들어, 매체와 광고산업은 여성들에게 어떤 외모가 아름답다고 주장하며, 이러한 외모를 얻기 위해 화장제품과 다이어트 제품을 소비하도록 유도한다. 이러한 현상은 외모지상주의

  • [리더십] 리더십과 의사결정
  • 7장 참고 문헌 http://www.naver.com/ 네이버 전문지식http://www.daum.net/ 다음 전문지식http://kr.yahoo.com/ 사전보보의 경영학 / 김진철 윤과호 이임정 공저현대 경영학 원론/김길평 이봉수 지음제1장 서 론제2장 의사결정 정의 및 의미2-1장 의사결정의 의의2-2장 의사결정의 과정2-3장 의사결정의 유형제3장 의사결정의 이론3-1장 의사결정의 모형3-2장 합리모형3-3장 점증모형3-4장 만족모형3-5장 의사결정의 함정3-6장 성공적 의사결정제4장 의사결정의 사

  • [마케팅사례분석] 파리바게뜨 마케팅분석
  • 관리(people)본사 직영점 직원들에 대한 서비스 교육으로 항상 밝은 미소가 있는 매장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가맹점주들께는 매월 마케팅 캘린더를 통해 신제품 안내, 본사와 함께 진행하는 각종 행사의 운영, 가맹점 운영에 관한 각종 정보들을 전달함으로써 가맹점의 서비스 수준 역시 한층 높여가고 있다. 또한 신규 가맹점주 및 기존 가맹점주들의 현장실습을 통한 서비스 교육 강화를 위하여 서울시 수서동 소재 서울사업부 내에 TRAINING C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