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니콜 중국시장 진출 성공 전략
목 차
서론
1-1.중국의 이동통신 시장과 삼성애니콜
1-2.중국 시장 환경분석
1-3.중국 시장의 향후 전망
본론
2-1.삼성전자의 현재
2-2.애니콜의 전략
2-3.애니콜 SWOT분석
2-4.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결론
3.애니콜이 나아갈길
1-1.중국의 이동통신 시장과 삼성애니콜
2위
1위
이동전화 보급률이 10%
매달 신규가입자가 5백만명 이상
매년 20%씩 증가
2004년말 2억9천6백만명
중국의 차이나유니콤(중국연통)
CDMA방식 이동통신 서비스를 시작
0.7%
15.9%
현재
2006년
CDMA방식 휴대폰 단말기 확보를 위해 커젠 랑차오 등
중국업체를 중심으로 한 19개사를 공급업체로 선정.
삼성전자
1백만대의 생산허가 ‘애니콜’ 신화
1-1.중국의 이동통신 시장과 삼성애니콜
중국 단말기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통해 중국 단말기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가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성공적인 런칭을 통해 중국시장 내 점유율 및 수익률 제고를 이룬 것에 주목하여 그 성공요인을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다.제 2 장 이론적 배경여기서는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선행연구를 통해 살펴보기로 하자. 첫째,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를 제품전략, 가격전략,
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 목 차 -Ⅰ. 서론1. 기업선정 동기2. 삼성 애니콜 기업 분석3. 중국시장 진출동기 Ⅱ. 본론외부환경분석1. 법률/정책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 내부환경분석1.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2.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Ⅲ. 결론Ⅰ. 서론 ➀ 기업선정 동기 1990년부터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중국은 2001년 WTO 가입과 2008년 북경올림픽을 유치하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성공요인과 전략목차 서론 -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 본론 1. 중국시장의 배경 분석2. 중국 소비자행동에 관한 분석3. 중국시장의 향후 전망4. 우리 상품의 인지도5. 삼성전자의 현재6. 애니콜의 중국진출전략7.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결론 - 애니콜이 나아가야 할 길-현재 중국의 이동전화가입자수는 1억2.060만 명에 달하여 미국을 제치고 세계1위를 차지 -중국은 13억의 인구 가운데 약 2억 5천만 명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성공요인과 전략학 과경 제 학 과학 번학 년이 름담당교수E-mail목 차-서 론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본 론1.중국시장의 배경 분석2.중국 소비자행동에 관한 분석3.현지 진출시 유의사항4.중국시장의 향후전망5.우리 상품의 인지도6.삼성전자의 현재7.애니콜 SWOT분석8.애니콜의 중국진출전략9.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결 론애니콜이 나아가야 할 길서 론휴대전화는 이미 우
목 차Ⅰ. 서론1. 조사동기2.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를 선정한 이유Ⅱ. 본론1. 중국 시장 분석1)중국 시장 배경 분석2)중국의 이동통신 시장 분석2.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진출1)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 시장 진출 동기2)삼성전자 ‘애니콜’의 차별화 전략3)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4)삼성전자 ‘애니콜’의 성공요인3. 노키아의 중국진출1)기업소개2)노키아의 중국 시장 진출 개요3)노키아의 성공요인Ⅲ. 결론1. 중국시장에서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