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
- 사례 ; 나이키
거래비용이론에 따른
기업의 경제 활동
시장 매커니즘 ; 시장을 통한 거래관계
‘보이지 않는 손’
기업의 내부화 ; 기업이 생산, 판매, 공급을 담당
‘보이는 손’
☞ 거래비용 증가 ⇒ ‘수직적 통합’
수직적 통합
정의 ; 한 기업이 수직적으로 연관된 두 개의 활동분야를 동시에 소유하는 것을 의미.
수직적 통합의 충분조건 ; 한 기업이 모든 수직적 관련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거래비용을 줄 일 수 있다는 것.
수직적 통합 = ‘시장의 실패’
기업 내부화를 통한
수직적 통합
수직적 통합을 통한 생산활동의 관리비용
경영관리의 효율성
유연성
기술 혁신이 인센티브 부재
수직적 통합을 하는 이유
부품의 비용구조에 대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갖게 된다.
⇒ 부분적 수직적 통합은 기업이 보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효율적으로 하청기업을 관리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수직적통합과 전략적아웃소싱-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소니
  • < 경영전략 >제 10 장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학 번 : 이 름 : 학 과 : 과 목 : 경영전략교수님 : 제 10 장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서론 ⎈기업이 달라지고 있다.사회가 급속도로 변화하면서 기업도 거기에 맞추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21세기 들어 기업들은 경영 혁신 전략으로 수직적 통합을 하거나 아웃소싱등을 하여 기업의 역량을 조절하고 있고, 거기에 따른 관리 능력도 개발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경우 전략적 아웃소싱의 일환으로

  • [경영전략] 수직적통합과 아웃소싱전략 -나이키사례분석
  •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 사례 ; 나이키거래비용이론에 따른 기업의 경제 활동시장 매커니즘 ; 시장을 통한 거래관계‘보이지 않는 손’기업의 내부화 ; 기업이 생산, 판매, 공급을 담당‘보이는 손’☞ 거래비용 증가 ⇒ ‘수직적 통합’수직적 통합정의 ; 한 기업이 수직적으로 연관된 두 개의 활동분야를 동시에 소유하는 것을 의미.수직적 통합의 충분조건 ; 한 기업이 모든 수직적 관련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거래비용을 줄

  • [경영전략] 제10장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
  • 제10장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제 10장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 목 차 +1.서 론2.거래비용이론과 기업의 범위3.수직적 통합의 비용과 이득4.수직적 통합의 정도 결정5.전략적 아웃소싱과 가상통합6.결론 및 요약7.사례제 10장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10장에서 살펴볼 내용⊙ 거래비용이론- 특정한 경영활동을 기업조직이 직접 수행하는 이유?- 특정한 경영활동을 시장을 통해 수행하는 이유?⊙ 수직적 통합 정도를 결정하는 요소-

  • [경영전략]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
  •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서론본론A. 거래비용이론과 기업의 범위B. 수직적 통합의 비용과 이득C. 수직적 통합의 정도 결정D. 전략적 아웃소싱과 가상 통합결론 및 요약사례분석 A. Toyota의 수직계열화B. 현대자동차의 수직계열화C.O.N.T.E.N.T.S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서 론첫째경제활동을 조직하는데 있어서기업조직과 시장의 상대적이 효율성을살펴보고 이러한 관점에서 기업의 범위를 결정하는 이론을

  • [경영전략] 수직적통합과 아웃소싱
  • 전략의 수립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이러한 시점에서 기업의 가치사슬 구조를 바탕으로 거래비용이론에 따라 전략을 결정하는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의 역할이 중대해 졌음은 말할 것도 없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효과적인 기업전략 수립을 위한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제 2 장 본론제 1 절 수직적 통합2.1.1 의의다각화의 일환으로서 수직적 통합은 기업이 수직적으로 어떠한 분야에 참여할 것인가, 즉 기업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