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임제도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항공운임제도
목 차
항공화물 요율 (Tariff)
IATA 운송회의 지역
항공운임의 일반원칙
운임산출 중량의 종류
항공운임의 종류
4-1 일반화물 요율 (GCR : General Cargo Rate)
4-2 특정품목 할인 요율 (SCR : Special Commodity Rate)
4-3 품목분류 요율 (CCR : Commodity Classification Rate)
4-4 종가운임 (Valuation Charges)
4-5 혼합화물 (Mixed Cargo) 요율
4-6 팔레트- 컨테이너 운임 (Bulk Unitization Charage : BUC)
5. 참 고 자 료
항공화물 요율 (Tariff) 란?
(1) 항공화물 요율 (Tariff)
각 항공사에 의해 공시된 구간별 항공화물 요율과 이에 관련된 규정을 포함
Tariffs의 요율이 실제 판매가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할인율의 기준으로서 항공화물운송장(AWB)상 기입금액이 된다.
IATA 운송회의 지역
IATA 운송회의 지역(Traffic Conference Area ; TC)
IATA는 세계를 3등분하여 3개의 운송회의 지역으로 분할.
각 운송회의 지역은 몇 개의 Sub-area로 세분.
참고문헌
참 고 자 료
물류관리사 화물운송론 - 신지원 / 임종길
물류관리사 국제물류론 - 신지원 /구교훈, 조석연
대한항공 항공화물 사이트 - http://cargo.koreanair.com/ko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관련] 국제항공의 질서와 체제
  • 항공의 질서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었고, 국제항공의 방향을 설정하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44년에 개최됨. “하늘의 자유”의 확립에 대해 영/미간의 의견 충돌로 합의에 실패함 -> * 대신 다른 주요 의제에 대해 합의함 :  국제민간항공조약 (시카고조약) 제정 국제민간항공기구 (ICAO) 의 설립 결정 5) 버뮤다 협정 : 1946년 영/미간에 최초의2국간항공협정이 체결됨. 운임에 대하여는 엄격하게 규제하는 대신 수송력에 대해서는 규제하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 MIS 분석
  • 목 차 대한항공 MIS 분석Ⅰ. 서론1. 기업 선정 이유2. 대한항공 기업 분석Ⅱ. 본론1장 운영지원시스템1. 화물 부문 - e-CSP 2. 여객 부문 - TOPAS 3. 기타 2장 경영지원시스템1. 상용고객우대제도 - SKY PASS2. 새로운 수익관리 시스템 - REVENUE MANAGEMENT SYSTEMIII 결론1. MIS 도입의 효과2. 대한항공의 전망3. 본 보고서에 대한 견해대한항공 분석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인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산업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다른 기

  • [경영학원론] DHL 경영혁신 사례
  • 항공택배업체로 성장하게 하는 원동력인 되었다. 요소조건 windows 환경하에서 인터넷의 주요 장점만을 접목시킨 프로그램으로서 고객이 직접 PC를 통해 발송 예약 및 발송 관련 서류 출력, 발송물 추적과 조회, 발송 내역 보고서 출력 등 DHL 발송물과 관련된 모든 해외 발송 업무를 자동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편리한 발송물 정보 종합 관리 시스템이다.발송 준비 및 예약 발송인과 수취인, 발송물 정보 등을 입력하면 DHL 항공 운송장 (HAWB) 및

  • 젯스타,LCC,저가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항공 업계 최초로 젯스타와 에어아시아 2개의 아시아-태평양지역 LCC간 업무협조에 대한 제휴를 체결하였다. 여객기 부품 조달과 공항 내 시설 공동관리 등 통해 수 억 달러의 비용을 절감하였으며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다. ① 향후 내로우 바디 기재 공동구매를 위한 시장 합동조사② 중복취항 공항에서 여객/램프 서비스 상호협조③ 기재부품 pooling④ 정비부품 등 공동구매⑤ 여객노선 IRRE 발생시 상호 지원5. 마케팅 전략1) 최저가 보장제도 다른

  • 진에어 기업분석과 SWOT분석, 진에어 마케팅전략, 진에어 미래전략제안과 느낀점
  • 항공법 및 관련시행령의 제도적인 정부의 인허가 필요 (-)- 공항시설에 대한 사용권 및 기타 SOC의 제약이 있음 (-)• 규모의 경제- 다수의 노선운영을 위해서 일정규모 이상의 항공기 확보를 통해 규모의 경제실현이 필요 (-)• 소요자본- 항공운송산업은 장치산업으로서 초기 대규모 투자자금으로 신규진입에 불리 (-)(2)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강도 : 보통의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강도• 제품차별성- 경쟁자에 의한 모방이 용이한 서비스업의 특성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