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Entertainment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M Entertainment
*
목차
#선정이유
제1장. 국내 음반산업의 특징과 현황
1. 음반산업이란
2.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
제2장. SM Ent. 의 사업전략과 성과
1. 국내전략
2. 해외전략
3. 성과
제3장. 위협요인
제4장. SM Ent. 가 나아가야 할 방향
*
#선정이유
Leadership brand란?
▶고객과 투자자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독특한 재능
을 가진 관리자(리더)를 양성하는 명성
▶기업의 약속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음
Ex> - Mckinsey로부터 명석함과 높은 교육을 갖춘
컨설턴트가 주는 경영지식의 제공을 기대
-Disney world 직원들의 즐거움 다정함 상냥함을 기대
*
#선정이유
1. ‘선발자’의 모티브
▶ SM은 엔터테인먼트계의 선발자와 같음
2. 시각의 변화
▶ Mckinsey는 기존의 컨설팅 업체에 대한 시각을 바꿈
단순한 경영정보의 제공자 -> 고급 교육을 받은 전문
컨설턴트에 의한 최신경영
정보 의 제공자
▶ 마찬가지로 SM은 한국에서 가수가 단순히 노래를 부르고
음반을 판매하는 직업이 아닌, 가수자체를 이미지화 하고
상품화하여 음반과 이미지를 모두 파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
*
*
- 기존 음악시장
▶ 음악을 파는 것에 집중
▶ 20~30대에게 어필
예) 신승훈, 김건모, 이승철 등
- SM 엔터테인먼트
▶ 이미지 마케팅의 시작
-멤버마다 색으로 이미지화 :
(문희준-노랑/강타-초록/토니-빨강/장우혁-파랑/김재원-주황)
▶ 팬문화의 형성
- 팬카페, 응원도구(풍선)의 통일, 팬픽 등
▶ 캐릭터상품의 등장
- H.O.T 학용품, 인형, 의상 등
#선정이유
*
제1장.
음반산업의 특징과 현황
1. 음반산업이란
2. 음반산업의 현황
*
음반산업의 특징
▶ 음악산업과 음반산업의 정의
- 음악산업은 작곡, 출판, 저작권, 공연,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음악 등을 말함
- 음반산업이란 음악업 중의 하나로 LP, CD, 카세트테이
프와 같은 음반의 제작, 배급 및 출판과 관련된 산업을 총칭
▶최근 들어 음반산업은 ‘음반의 제조업’ 뿐만 아니라
‘음악 서비스’를 포괄하면서 음악산업과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됨
1. 음반산업이란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