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게임 산업성 공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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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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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Y 게임산업 성공 신화
개 요
1. 시장 진출
2. 성공기 - PS1
3. 변화기 - 조직개편
4. PS2 vs X-BOX
5. 한국시장이 갖는 의미
게임 산업
◈21세기 고부가가치 지식산업
- 매출액 중 이익율이 높다.
◈무공해 정서서비스산업
- 공해없이 인간의 감성을 풍부하게 한다.
◈멀티미디어 컨텐츠형 지식산업
-아이디어의 창출과 영상디자인 및 컴퓨터기 술의 결합체
SONY 진입전의 게임시장
◈ 닌텐도의 독주
(1970년대 후반 ~1990년대 초반)
◈ 세가의 맹추격
(아케이드게임의 비디오게임 이식)
◈ 일본전기(NEC)의 게임시장 참여
SONY진입전의 게임시장 구도
NEC
세가
매니아
라이트
고연령
저연령
닌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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