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모바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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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M a r k e t i n g
Contents
3. SWOT 분석
4. STP 전략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5. 4P 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6. 결론
1. 기업소개
- 경영이념
- 경영목표
- 경영계획
2. 환경분석
- 거시적 환경
인구적 환경
사회적 환경
경제적 환경
법률적 환경
기술적 환경
- 미시적 환경
3C 분석
독창적인 즐거운 게임
Mission
“창의/도전/혁신” - 전세계 인류에게 편리하고 흥미로운
모바일 게임 세상 제공
Vision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통한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
브랜드 게임 육성을 통해 우수 게임 포트폴리오 확대
우수 컨텐츠 확보를 통한 사업 확대
Strategy
유니콘 모바일(Unique Contents Mobile)
인구적 환경
10, 20대 계층의 인구 감소와 30, 40대 계층의 증가
→ 주 소비자 계층의 확대(10, 20대 주 → 10~40대)
50대 이상의 계층의 증가 → 잠재적 고객의 확대
휴대폰의 주 이용계층인 20~40대의 중요성 증가
10대 위주의 컨텐츠 다수 → 확대고객에 대한 마케팅 필요
인구적 환경
연령별 게임이용 추이
사회적 환경
게임산업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 큼
비교적 신흥산업이지만 시장 규모가 나날이 커짐
1인 多폰시대 → 모바일이 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 증가
분야별 엔터테인먼트 시장 규모 (단위:억불.2000년)
사회적 환경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 추이
경제적 환경
소득 증가에 따른 구매력 증가, 소비패턴의 변화
(식료품비, 주거비↓/ 외식비, 교양·오락비↑)
게임산업의 성장에 따라 관련 소비도 증가
오락문화의 변화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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