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계획과 관광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Tourism Planning, Development, and Social Considerations
*
목 차
Introduction
관광 계획과 관광 정책의 관계
관광 계획의 필요성
관광 계획 과정
관광 개발 목표
관광 개발 정책
관광 잠재력 개발
*
Introduction
개 요
관광 계획에 대한 견해
*
개 요
관광 계획
관광 계획시 기대 이상의 이익 발생
지역사회의 긍정적 / 부정적 현상
관광 개발
다양한(정치적, 재무적) 상황 고려
*
관광 계획에 대한 견해
세사(A.Sessa)
현상중심의 접근
궁극적 목적 : 경제적, 국토적, 사회적 불균형 타개, 수요와 공급의 균형적 성장
카이저(C.Kaiser,Jr.)
성공의 이룩 / 유지의 두가지 철학에 근거(4E강조)
건(C.Gunn)
관광객,정보전달, 교통, 관광자원, 서비스시설
피어스(D.G.Pearce)
관광자원, 교통, 숙박시설, 지원시설, 기반시설
WTO
지구, 국지, 지역, 국가 및 국제적 수준
관광분야의 계획에 대한 타당성 입증에 중점
종합계획에서의 입장에서 분석
*
관광 계획과 관광 정책의 관계
유사점과 차이점
*
유사점과 차이점
유사점
미래 개발에 중점 / 전략적 차원 강조
차이점
관광 정책
전반적 사항, 창조적 활동, 장기적 전략에 주안점, 미래의 상황/기술 대처, 정기적 관광 개발에서 ‘WHAT’의 시스템적 결정 강조
관광 계획
세부적 사항, 규정된 활동, 단기적 전략에 주안점, 현재의 상태와 기술검토, 목적달성을 위한 ‘HOW’ 중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 [경영전략] Nintendo(닌텐도) 경영혁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