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의 유통판매전략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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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웨이 의
유통판매전략에 대한 연구
목 차
Net-work Marketing
암웨이 소개
One-for-One 전략
네트워크마케팅 장단점
개선점 및 결론
네트워크 마케팅
다단계 판매란... 제품을 사용해본 소비자가 네트워크 마케팅 판매원이 되어 방문판매를 통해 소비자에게 각종 소비재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형태로 회사와 소비자가 직거래를 함으로써 유통과정과 그에 따른 비용을 줄여 제품을 효율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21세기 신 유통 방식
*
암웨이 판매직원은 하나의 자영사업가
제조업자->디스트리뷰터(소비자)->소비자
->판매원의 개입은 있지만 상품자체는 중간 유통경로를 거치지 않고 직접전달
직접판매로 인한 불필요한 유통마진 축소
기업과 소비자간의 긴밀한 커뮤니티 활성화
디스트리뷰터의 조직구조
*
디스트리뷰터 :상품을 중간유통하는 판매업자.
암웨이의 디스트리뷰터는 암웨이 상품의 판매자이며 동시에 소비자이기도 하다. 즉, 하나의 ‘자영사업가’이다.
암웨이는 새로운 디스트리뷰터에게 교육과 동기를 부여하고 제품을 공급해주면 그 신규디스트리뷰터는 제품을 써보고
또 다른 사람들에게 구전으로 제품을 홍보하여 또 다시 암웨이에 신규회원으로 가입시키는 판매유통과정을 가지고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자신이 상품을 먼저 사용해 보고 품질에 대한 확신을 갖는다
스스로 계속해서 상품의 애용자가 된다.
자신의 의사에 따라 상품을 보급하는 회원으로 등록한다.
상품의 효용을 이웃이나 친지에게 알려 함께 사용한다.(직접판매)
사용한 이웃이나 친지를 같은 방식으로 사업에 참여하도록 한다.
후원활동의 일환으로
자신의 계열로 등록한 사람들을 계속해서 교육하고 지도하여 사업이 성장하도록 한다.
결과적을 수익과 인간적 교류를 얻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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