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선일보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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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선정동기

기업소개

제품분석

시장분석

전략분석
- 4P’s분석
- STP 분석
- SWOT분석

추천전략 및 전략
본문내용
➀ 연혁

1919.09. 조선일보설립발기인 조합결성
1920.03.05 조선일보 창간 
1927.02.15 조선일보 주도로 新幹會 창립
1929.03.22 '생활 개신 운동'과'문자 보급 운동' 전개
1945.11.23 해방을 맞아 폐간 5년 3개월 만에 복간
1950.06.29 한국 전쟁 발발로 10월 22일까지 휴간
1979.02.27 조선일보 100만부 발행 돌파
1988.07.01 '조선일보 정보 서비스 센터' 개설
1992.03.21 신문사 최초로 전국 동시인쇄망 완성
1992.10.01 신문 제작 전산 시스템(CTS) 개발 완료
1993.04.28 기사 실명제 최초 실시
1993.09.15 ABC 공사 참여
1996.06. 위성 지구국 허가 취득
1999.03.02 가로쓰기 단행
2003.10.08 국내최초 36면컬러 동시인쇄
2004.03.05 창간 84주년



- 사회에서 일어난 새로운 사건이나 화제를 빨리보도, 비평하는 정기간행물
- 정보매체임 - 정보제공 기능
- 휴대가 쉽고 간편함 - 가장 간편하고, 편리한 매체임
- 기록성, 반복성, 보관성이 강함 - 독자들에게 장기적으로 강한 영향력
- 정보와 의견기능에 의한 여론 형성, 공공성과 신뢰성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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