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과
신라면의 중국 진출
NONGSHIM INTRODUCTION
1)매운맛 ->한국인이 선호하는 맛
2)고품질제품 ->라면시장의 새로운 수요 창출
라면시장의 성장 가속도를 더함
85년에 개발, 90년 이후 지금까지 라면단일 상표로서 전체시장의 20%이상을 지키고 있음
신라면의 등장배경
안성탕면,너구리의 인기를 추진력으로 하여 라면업계1를 차지
그러나 확고부동한 1위 전략도 동시에 필요
시장분석,라면가격 특성을 고려하고 조사 ,소비자 취향 연구
NONGSHIM INTRODUCTION
브랜드 네이밍
어떤 맛의 제품인지 명확히 전달
디자인
붉은색과 검정색사용
매운 라면이라는 제품의
본질적 속성 전달
辛자를 강조함으로 브랜드 명확하게 노출
초기런칭 전략
매운맛 라면
고급라면
광고전략 (뒷장)
마케팅 전략
NONGSHIM INTRODUCTION
사례가 없는 건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그렇다는 것이다. 인수를 한 후 주주 가치가 오른 경우는 많지 않다. 오히려 떨어졌다. 물론 이런 현상의 주요 이유로 경영진의 실수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인수 후 관리를 잘할 수 있다고 자만하고 과신한 듯하다. 글로벌 기업의 경우 아무래도 통합 과정에서 더 많은 노력을 해야 성공할 것이라고 본다. 문화적으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서구와 아시아 기업 간의 인수합병에는 문화 통합이 중요하다.―중국 IT
진출 - 제주삼다수 판매 1998.07. 중국 청도공장 준공 1999.09. 21C형 첨단모델공장 농심 구미공장 가동 2000.01.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IQ-NET상 수상 2000.11. 한국능률협회 주관물류경영부문 대상 수상 2000.11. 중국 심양공장 준공 2000.12. 농심 5개공장 통합 ISO 14001 인증 획득 2001.03. 농심개발인수2001.03. 제2회 신라면배 세계바둑 최강전 한국 우승 2001.04. 구미공장 준공식2001.10. 세계적 전략컨설팅회사 베인&컴퍼니 보고서 발표농심외
중국 상해 공장 준공1997년 8월: 신라면 컵 시판 1997년 11월: 98 프랑스 월드컵 라면 공식상품화권자 선정1998년 3월: 먹는 샘물 사업 진출- 제주 삼다수 판매. 제주도 지방개발공사와 함께 추진하고 공기업과 사기업의 협력으로 성공을 거둔 최초의 모범사례1998년 7월 중국 청도공장 준공1998년 12월: 외환위기 속에서도 연 매출액 1조원 돌파(10,959억원) 2000년 11월: 중국 심양공장 준공 2001년 10월: 세계적인 전략컨설팅회사 베인&컴퍼니 보고서에서 국내
보 서고제목 : 여기에 보고서를 제목을 입력하세요.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사례과 목 명:현재 내용이 지워지면서 입력한 과목명이 써집니다.경영의 이해제 출 일:담당교수:제 출 자 : 목 차서론1.농심에 대한 소개와 도입 - p3본론1. 라면 시장의 분석 p42. 농심 2.1 농심 소개 p52.2 농심의 성장배경,요인 p62.3 신라면 p8 3. 농심 해외 진출의 거시적 환경3.1 해외 진출시 국내
중국 진출 초기의 성공도 지속적인 성장으로 연결 되지 않는다면, 결국에는 중국 시장에서 패배자로 기록되게 될 것이며 중국에서의 성패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것인가 아니면 도태할 것인가를 결정짓는 요인이 될 것이다.I. 도입 – 농심 사례 선정 이유 (농심 라면 중국진출) 농심은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업체로서 1965년 9월 18일 설립 이래 ‘신라면’, ‘새우깡’등 대표 장수 브랜드를 계속 만들어 내면서 국내 식품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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