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itioning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Positioning Strategy
*
2.1 포 지 셔 닝 방 법
2.2 제 품 시 장 범 위 의 정 의 에 대 한 예
1.1 포 지 셔 닝 의 정 의
1.2 소비자 구매과정과 포지셔닝
제 품 범 주 와 포 지 셔 닝
2
속 성 - 편 익 과 포 지 셔 닝
3
Contents
1
포 지 셔 닝 과 마 케 팅 조 사
목 표 고 객 과 포 지 셔 닝
4
*
마케팅 리서치(Marketing Research)란?
왜 마케팅 리서치가 필요한가?
마케팅 조사란,
특정 마케팅 활동에 관한 의사 결정을 위해, 필요한 정성·정량적 정보 및 자료를
체계적으로 고안, 수집, 분석하고 특정 마케팅 상황에 적절한 발견점 / 대안점을
제시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소비자의
관심유도와
효율적인
자사제품
정보 제공
제품의
차별화,
포 지 셔 닝 에서
유리한 고지
선정
글로벌 경영
환경의
전략적 무기로
활용 가능
다양한
소비자
욕구의
파악
유통경로
미비에 따른
보완책 마련을
위한 정보축적
마케팅의 효과적인 목표달성
*
포지셔닝의 정의
미국 펜실베니아대 심리학과 잉그리드 올슨 교수 연구
: 인간은 0.013초라는 짧은 시간에 이성이 잘생겼는지
아닌지를 알아차린다고 함. (출처 : 동아일보)
Positioning이란 ?
브랜드의 차별적 혜택을 한 마디로 정리하여 ,
소비자의 인식 속에 심는 작업.
*
제품 포지셔닝이란?
정 의
기업이 원하는 바대로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인식, 시장에서 자사의 제품이
독특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기업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치
시장선도 기업, 시장도전 기업, 시장추종 기업
시장틈새 기업과 경쟁기업 및 제품의 포지셔닝
소비자들의 니즈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
자사의 마케팅 자원, 자사의 이미지
전략 수립 시 고려요소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