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준비와 전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직업 준비와 전환
*
목 차
1. 전환의 정의
2. 직업 교육의 최선의 실제
3. 직업재활
4. 학생의 선호와 흥미의 결정
5. 직업준비와 통합교육
6. 성공적 전환을 위한 팀과의 협력
7. 학교중심 직업 준비
8. 유급 고용
#
*
1. 전환의 정의
. IDEA는 2004년 재 개정
. 전환 서비스 학업적이고 기능적 성취
. 성과 지향 결과 지향적 과정
. 개별 학생의 강점에 바탕을 둘 것을 더 강조
. 학생이 할 수 없는 것 할 수 있는 것
#
2. 직업 교육의 최선의 실제
① 지역 사회의 직업 시장을 반영하는 직업/과제를 찾아
내어 교육
② 직업의 성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직업 연관 기술을 교육
③ 지역 사회 환경에서 학생들을 교육
④ 체계적인 교수 절차를 사용
⑤ 학생의 독립성을 증진시킬 수정 전략들을 개발
⑥ 교사 및 기타 요원들의 역할과 기관의 구조를 재 개념화
⑦ 학생의 직업 교육에 그들의 부모를 참여
⑧ 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유급 고용
⑨ 성인 서비스 프로그램과 협조
#
2. 직업 교육의 최선의 실제
부모 참여
자녀가 보호 작업장에 갈 것인지 지역 사회의 고용을
추구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데에 부모들이 큰 영향을 행사
부모와 가족들은 또한 자녀들이 지역 사회의 고용이
이루어졌을 때의 성공과 실패 여부에도 큰 영향
(2) 지역사회의 이용 가능한 직업 서비스와 지원들
교사는 학생들이 학교에 재학 중인 가운데 모든 가능한 지역의 고용과 자원봉사활동 옵션들을 탐색하고 생태학적 분석과 기능적 요구 진단을 해야 함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 한국우진학교, 은평대영학교의 특수교육 현장 분석
  • 전환준비 기능을 교육 목표로 하고 가르친다. 전공과에서는 전환준비에서 더 나아가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자립 준비를 시키는 교육을 한다. 고등부에서는 사회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기능, 예절을 익히도록 하고 다양한 현장 체험학습을 통하여 사회적응력을 기른다. 또한 적성과 소질에 맞게 진로를 개척하고 적응하는 능력을 기르도록 하여 자신의 진로에 맞게 직업을 선택하도록 한다. 전공과에서는 전인적 성장을 추구하고, 새로운 문

  • 제 5장 교육의 확대와 원인, 영 향
  • 직업준비 교육세 번째 2차대전이후 직업준비교육 >대학준비 교육 중심1)국제적 경향우리나라>대학교육의 성격이 정예주의적 고급 전문 교육>대중 주의적 일반교육 대학교육 성격 변화 >학부중심>대학원 중심으로전환2)한국의 학교팽창각급 학교 학생인구 남한 인구의 4분의1 (1200만명)학교급별 학생수 변화 초등학교(1970년대 초)>중학생(70년대 중반)>고등학생(90년경부터)>대학생(90년대 2000년대 초 급증)>대학원생은 계속 증가추세 2.학력상승의 원

  • 충현복지관 기관 방문
  • 전환교육2: 학교에 다니지 않은 정신지체 및 발달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 자연체험 학습 특기적성 프로그램 건강 프로그램사회적응 훈련, 통합프로그램 “우리두리”, 학교사회사업 “어우러기” 성인(19~30세)-직업재활프로그램, 고용지원사업, 직업상담 및 평가, 직업적응훈련, 현장실습지도, 여가생활적응 훈련, 특수학교 연계 직업준비교실-중장년 정신지체인 프로그램: 40세 이상의 정신지체인을 대상으로 일상생활훈련 학습지도

  • 중등특수교육의 정체성
  • 준비와 직업준비장애인 특례입학(1995년시작)의 문제: 대학수학능력이 있어야 하는데무조건 입학부모교육 필요개인학생의 수행능력, 흥미, 선호도, 욕구에 대한 정확한 평가에 따른 개인학생과 가족의 결정: 대학준비와 고용을 위한 직업준비는 중요한 교육과정의 선택 중등 이후의 삶에 대한 분명한 방향 설정이 가장 중요 중등특수교육의 역할1. 중등 이후의 삶에 대한 목표설정과 개별화 전환계획을 수립하는 역할. 2.개별적인 중등 이후의 욕

  • 중등특수교육의 정체성과 역할
  • 준비와 직업준비장애인 특례입학(1995년시작)의 문제: 대학수학능력이 있어야 하는데무조건 입학부모교육 필요개인학생의 수행능력, 흥미, 선호도, 욕구에 대한 정확한 평가에 따른 개인학생과 가족의 결정: 대학준비와 고용을 위한 직업준비는 중요한 교육과정의 선택 중등 이후의 삶에 대한 분명한 방향 설정이 가장 중요 중등특수교육의 역할1. 중등 이후의 삶에 대한 목표설정과 개별화 전환계획을 수립하는 역할. 2.개별적인 중등 이후의 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