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 세분시장의 소비자 행동 및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6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종교적 세분시장의
소비자 행동 및 마케팅
<1> 프로테스탄트
1. 소 득 : 1년 평균 가구 소득 $33
2. 고 용 : 전일제로 일하는 비율 52.6%
3. 교 육 : 대학 졸업의 비율 33.8%
4. 재산 : 자신의 집 소유 비율 76.9%
5. 교 의 : 프로테스탄트 교의는 개개인의 믿음을 중시
성경을 종교적 증거보다는 하나님의 말씀 인정
6. 성 격 : 권위주의적이지 않고 노동과 개인의 고난을
사회적 지위 상승을 위한 하나의 길로 생각
7. 사회적 위치 : 다른 종교 집단에 비해 상류 계급에
상당히 많이 분포
<1> 프로테스탄트
<1>프로테스탄티즘
8. 상대적 영향력 :
→ 근면과 고된 직업의 강조
→ 역사적으로 프로테스탄트들이 권력 핵심의 일부로 활동
9. 출생률 : 자녀들의 지위 상승을 용이하게 만드는
낮은 출산율을 가짐
10. 진출분야 : 과학, 교육, 정부, 군대 등 민간 부분의
막강한 지휘력을 가진다.
11. 기준선호도 : 학생들은 가격을 비교적 기준으로 작용
12. WASP 문화 : White Angle-Saxon protestant
영국계 백인 프로테스탄트 하나의 민족
WASP에 의해 Etiquette과 같은 공식
적인 식사 의식은 먹고 즐기기 위한 폼위
있는 방법형성. 여가활동 즐김(골프,요트)
13. 광 고 : “시장 점유율” 증가시키기 위해 여가 시간보다
교회 활동이 그들에게 보다 매력적인 비칠 수
있는 방법으로 모색 필요
14. 국 가 : 미국, 영국
15. 시장분석 : 자유주의 무역체제, 자유경쟁체제
Ex) 항공산업 시장체제-다원화, 정책형태-규제완화,
육성방향-세계화, 소유형태-민영화
16. 마케팅 분석(대표적인 미국기업)
-코카콜라사의 마케팅 전략 -
→ 특유한 맛에서라기보다는 병의 모양과 로고 등에 의한
광고에서 기인되었다 할 수 있다.
→ 코카콜라글자의 스펜서체, 80년된 코카콜라 콘투어 병,
50년 역사의 빨간 원형 아이콘,
→ 1920년대의 "마시자 코카콜라", "상쾌한 이 순간“
광고문구는 현재까지 거의 변함없이 그대로 사용
→ 다른 제품과 구별되어 지는 독특한 브랜드 상표를 만듦
으로써 사람들에게 좀더 제품을 오래 기억시키고 또한
그것을 오랜 세월 사용함으로써 친숙함을 느끼해 왔다.
17. 마케팅 전략
→ 다른 종교 집단에 비해 상류 계급에 분포되어 있음
→ 값이 싼 제품을 포지셔닝 보다는 상류 계급에 어울리는
고귀한 제품 쪽으로 마케팅을 한다. 그리 싸구려 편이
아닌 자동차, 귀금속 쪽으로 생활의 여유로운 제품판매
→ 생활 필수품 쪽보다 여가 용품이 적절. 예를 들어 여가
활동들에서 사용되는 골프웨어, 골프채, 요트 용품, 스쿼스
용품 등 여가활동 제품을 주로 마케팅 하는 것이 적절
하지만 학생들 경우에는 타 종교에 비해 가격에 기준을
두고 있기에 가격 면에서 그리 비싸지 않도록 적절한
가격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
17. 마케팅 전략
→ 프로테스탄티즘이 대부분 백인 영국계, 또는 미국계들이
주로 형성되어 있다. 미국은 세계경제 대국으로
리더입장에 있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취할 때,
당신은 그 제품으로 인하여 소중해 진다는 자부심을
느끼며, 북돋아 주는 소비자 마케팅이 필요하다
- 맥도널드에 사용되는 품질에 대한 자부심과 가치.
남1 : 약간 밑으로!
그래, 바로 그거야! 좋았어!
내가 한 거 봤어? 정말 대단하지?
남2 : 콜라마실래?
남1 : 너 미쳤지? 거길 밟으면 어떻게?
냉장고 조심해!
이런! 됐어! 날 멈추게 할 수는 없지
정말 멋진 사람은....
자막 : 인과응보
코카콜라, 진실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