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계열 간 임금격차 연구 인문사회계열과 자연공학계열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전공계열간 임금격차에 대한 연구
-인문사회계열과 자연공학계열을 중심으로-
연구의 목적
자료 및 분석방법
추정결과
추가적 분석
목차 및 내용
1
2
3
4
요약 결론 및 한계
5
1. 연구의 목적
문제의 인식
경제위기 후 이공계기피현상 심화
연구의 목적
임금보상측면에 초점을 두고 전공계열간 임금격차의 분석을 통해
임금격차의 정도,
임금격차의 원인 파악
…
임금방정식의 추정
임금격차가 졸업전공계열자간의
생산성 차이인지 차별적 요인에
기인하는지를 분석
(Oaxaca 임금분해방법 사용)
연구방법
2. 자료 및 분석방법 - 1)자료의 정의
원논문
우리팀
자료
한국 노동연구원 [노동패널조사] 4차년도(2001)
한국 노동연구원 [노동패널조사] 4차년도(2001)
분석대상
60세 이하 전문대 졸업이상 임금근로자
대상1: 인문계열 남여 vs 이공계열남자
사범, 의학, 예체능은 표본수가 작고 임금편차가 심하여 대상에서 제외
이공계열은 남자가 대부분이여서 남자만 포함시킴)
60세 이하 전문대 졸업이상 임금근로자
분석대상1: 인문계열 남여 vs 이공계열남자
분석대상2: 인문계열 남자 vs 이공계열 남자
2. 자료 및 분석방법 - 1)자료의 정의
인문계열 남자
인문계열 남녀
자연계열 남자
전체
원논문
248
321
569
우리팀
<분석대상1>
437
367
804
우리팀
<분석대상2>
258
367
625
<분석대상2> : 관측치의 개수, 구성 등에서 원 논문의 자료와 유사.
우선, 논문의 개념정의에 따라 <분석대상1>을 분석한 후,
추가적으로 <분석대상2>를 분석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