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리더십과 독특한 기업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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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Southwest Airlines
탁월한 리더십과 독특한 기업문화
*
목 차
1. 사우스웨스트 개요.
2. CEO의 리더십
독특한 기업문화
3. 한국의 실패한 기업문화.
4. 우리의 개선점.
사우스웨스트의 경영전략
PLACE/ PRODUCT/ PRICE/ PROMOTION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교훈
Ⅰ 서 론
Ⅱ 본 론
Ⅳ 결 론
*
*
Ⅰ. 서 론
1. Southwest Airlines
§ 항공사 소개
ㆍ설립일 - 1971년
ㆍ본 사 -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시
2002
2001
2000
총자산
8,953,750
8,997,141
6,669,572
영업이익
5,521,771
5,555,174
5,649,560
순이익
240,969
511,147
625,224
(단위 : $ million)
- 사우스웨스트는 미국 30개 주(州)의 59개 공항에 취항
- 7대의비행기로출발, 현 비행기보유대수- 162대
- 창사이래 32년 연속 흑자 경영
주안점 ; 비행시간의 최소화, 저렴한 요금, 높은 운항편 빈도, 핵심적 서비스
- 회장 ; Herbert (Herb) D. Kelleher
*
*
§ 성장 배경
* 미국 연방 항공국으로부터 9대의 비행기로 비행할 수 있는 항로의 허 가를 받았으나 2대부족 : 7대로 출발.
* 자동차 경주「인디 500마일 레이스」의 피트(자동차 경주의 대기장소)서 일하는 직원을 벤치마킹.
* 대기시간과 탑승, 회항시간 등 : 45~ 50분 15~ 20분으로 단축. * 보유 비행기 기종(보잉 737)로 통일 : 부품조달, 유지관리, 조종사 교육 등을 효율화했고 대량 구입에 따른 할인혜택.
* 시내와 가까운 지방공항 이용 : 편리성 증대로 버스 대신 항공이용.
* 저렴한 항공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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