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CaseStudy 보고서 Supply Chain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ase Study
- Supply Chain Management -
2.
1.
DELL 소개
SCM (Supply Chain Management)
DELL의 SCM 분석 및 성공 요인
4.
DELL의 한계 및 전략 제시
목 차
3.
*
*
1. Dell 소개
3. Dell의 SCM 성공전략
4. Dell의 한계 및 전략 제시
2. SCM 소개
*
1984년 Michael Dell에 의해 설립
PC를 포함하여 정보기술 및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T업체
- 주력 사업: PC, 노트북, 서버, 스토리지, 워크스테이션
- 주요 고객: 중소규모에서 대규모에 이르는 다양한 기업
최초의 직접 판매모델(Direct Model) 채택
-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
1980~90년대 가장 큰 PC 및 서버 공급업체
현재 HP를 뒤이어 세계 2위 컴퓨터 판매업체
한국 Dell: 1995년 설립
1.1 Dell computer
*
*
1. Dell 소개
3. Dell의 SCM 성공전략
4. Dell의 한계 및 전략 제시
2. SCM 소개
38개국 지사
200여 개국에 제품 판매
전 세계 Dell 직원 88,000명 이상
세계 총 6개 생산공장 가동
- 미국지역: 3개
- 아시아 지역: 말레이시아, 중국
- 유럽·극동아프리카 지역: 아일랜드
2008년 현재 매출액 6백억 달러 이상
Dell 매출액 추이
($ in million)
1.2. Dell Computer 규모
*
1. Dell 소개
3. Dell의 SCM 성공전략
4. Dell의 한계 및 전략 제시
2. SCM 소개
2. SCM 정의
Consumer
Retailer
Manufacturer
Supplier
SUPPLY CHAIN MANAGEMENT
▶ 목적
기능과 업체간의 통신 및 의사소통
제품과 프로세스의 혁신 및 리엔지니어링
물류효율 증대, 재고감축, 안정된 공급
적시배송, 고객만족 증대, 비용감축
생산성 증대, 자금흐름 개선
어떤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 전달하는 시스템의 디자인, 운영 및 개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