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CaseStudy 보고서 Supply Chain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ase Study
- Supply Chain Management -
2.
1.
DELL 소개
SCM (Supply Chain Management)
DELL의 SCM 분석 및 성공 요인
4.
DELL의 한계 및 전략 제시
목 차
3.
*
*
1. Dell 소개
3. Dell의 SCM 성공전략
4. Dell의 한계 및 전략 제시
2. SCM 소개
*
1984년 Michael Dell에 의해 설립
PC를 포함하여 정보기술 및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T업체
- 주력 사업: PC, 노트북, 서버, 스토리지, 워크스테이션
- 주요 고객: 중소규모에서 대규모에 이르는 다양한 기업
최초의 직접 판매모델(Direct Model) 채택
-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
1980~90년대 가장 큰 PC 및 서버 공급업체
현재 HP를 뒤이어 세계 2위 컴퓨터 판매업체
한국 Dell: 1995년 설립
1.1 Dell computer
*
*
1. Dell 소개
3. Dell의 SCM 성공전략
4. Dell의 한계 및 전략 제시
2. SCM 소개
38개국 지사
200여 개국에 제품 판매
전 세계 Dell 직원 88,000명 이상
세계 총 6개 생산공장 가동
- 미국지역: 3개
- 아시아 지역: 말레이시아, 중국
- 유럽·극동아프리카 지역: 아일랜드
2008년 현재 매출액 6백억 달러 이상
Dell 매출액 추이
($ in million)
1.2. Dell Computer 규모
*
1. Dell 소개
3. Dell의 SCM 성공전략
4. Dell의 한계 및 전략 제시
2. SCM 소개
2. SCM 정의
Consumer
Retailer
Manufacturer
Supplier
SUPPLY CHAIN MANAGEMENT
▶ 목적
기능과 업체간의 통신 및 의사소통
제품과 프로세스의 혁신 및 리엔지니어링
물류효율 증대, 재고감축, 안정된 공급
적시배송, 고객만족 증대, 비용감축
생산성 증대, 자금흐름 개선
어떤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 전달하는 시스템의 디자인, 운영 및 개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기법] 전략기법에 대한 조사 및 사례연구
  • Management System) - 지식관리시스템1. KMS란 무엇인가?일반적으로 데이터(data)는 단순한 사실(fact)을 의미하며, 정보(information)는 이러한 데이터들의 결합을 통해 어떠한 의미가 부여 된 것이라고 이야기 한다. 그리고 지식(knowledge)이란 이러한 정보들 중에서 일반화, 즉 모든 사람들이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지식관리시스템을 단순히 말한다면, 기업 내의 조직 구성원들의 다양한 개인적 경험(주로 업무와 관련) 중에서 다른

  • 물류정보시스템-ERP, SCM 기업 사례 연구
  • 보고서를 통해 물류정보시스템이란 무엇이며 그 실례로 어떤 시스템이 있는지에 관해, 특히 IT기술의 발달과 함께 발전한 ERP와 SCM에 대하여 중점을 두고 살펴보았다. 일련의 물류정보시스템은 비용절감과 효율성향상, 이를 통한 기업의 수익증대를 가져왔다. 그러나 물류정보시스템은 만능키가 아니다. SCM의 예와 같이 개별 기업은 단순히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만으로 공급사슬 전반에서 효과를 얻을 수는 없다. 각 기업이 상황에 맞는 SCM전략을 수립하

  • [SCM(공급사슬관리)] SCM(공급사슬관리)의 개념, 필요성, 동향과 SCM(공급사슬관리) 전략 및 SCM(공급사슬관리) 구축 과제 분석(사례 중심)
  • Chain에서 고객 접점에서 획득한 수요 정보를 적기에 공유하고, 공동으로 수요예측 및 최적 자원 운영 수립에 반영함으로써, 고객 실수요에 기초한 최근의 수요 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대두되고 있는 CPFR(Collaborative Planning, Forecasting, and Replenishment)의 개념도 위의 원칙과 같은 방향성을 추구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또, SCM 도입시 이러한 원칙을 적용하기 위하여, VMI(Vendor Managed Inventory)을 도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VMI는

  • [경영혁신]생산운영관리
  • Management)으로 발전하고 있다.8.1 적시생산시스템(JIT)의 정의적시생산시스템(JIT: Just- In- Time)은 본래 Toyota 자동차회사에서 내부의 운영과정 및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방식이다. JIT가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매우 다양하다. 불필요한 생산의 제거에 초점을 맞춘 Hall은 JIT를 필요한 것만을 생산해서 필요한 때에 정확하게 필요로 하는 곳으로 운반해 주는 것을 강조하는 체계로 정의하고 있다. 소위 무재고생산(stockles

  • [생산운영관리]미래의 SCM
  • 환경경영활동을 통해 공급사슬의 경쟁력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출처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reseat.re.krA Study on the Effects of Environmental Management on the Environmental Performance and Supply Chain Performance 김상오 논문 (국가지식포털)A Study on the Effects of Environment-conscious Logistics on Supply chain Operations 임재화 논문 (국가지식포털)삼성경제연구소 정호상 수석연구원 ceo information 668호국내최대IT정보디지털 커뮤니티 www.kbench.com국민일보 쿠키뉴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