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석 TFTLCD산업분석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TFT-LCD Industry
생존전략
TFT-LCD 산업분석
(부록:삼성전자)
*
1
TFT-LCD Industry
*
생존전략
목 차
TFT-LCD 란 무엇인가
TFT-LCD 산업의 전반적인 소개
Michael Porter의 5 Factor Model 에 따른 분석
수명주기 모델에 따른 분석
삼성전자 사례
삼성전자의 시나리오 플래닝
결 론
TFT-LCD Industry
*
생존전략
1. TFT-LCD 소개
TFT-LCD
Thin Film Translator-Liquid Crystal Display의 약자로써 전자손목시계나 전자계산기 컴퓨터 모니터에 및 기타 문자도형 표시장치에 사용되는 액정 디스플레이를 말함
TFT-LCD의 장점
1) 슬림화되어 CRT모니터에 비해 적은 공간 차지
2) 화면의 깜박거림이 적어 눈의 피로가 적음
3) 자동화질 보상기능으로 향상된 화질 구현
4) 소비전력이 적고 발열량이 적어 쾌적한 사용환경 제공
5) 전자파 발생이 거의 없음
TFT-LCD Industry
*
생존전략
2.TFT-LCD 시장현황 및 전망 ( 1 )
전 세계적으로 한국,일본,대만 업체들이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음
최근 중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중국 기업들이 본격적으로 LCD시장에 진출
한국
일본
대만
중국
삼성전자
Sharp
ADT&Unipac
BOE-Hydis
LG
필립스
NEC
CMO
SVA-NEC
HYDIS
(현대)
Toshiba
CPT
신천하
Hitachi
한스타
Panasonic
콴타
Fujitsu
ADI
Torisan
Philips Kobe
DTI
TFT-LCD Industry
*
생존전략
2. TFT-LCD시장현황 및 전망 ( 2 )
LCD시장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각 기업들간의 경쟁이 치열
TFT-LCD 생산국으로 산업을 주도해 왔던 일본 업체들이 최근 한국과 대만업체들에게 가격경쟁에서 밀림
일본 업체들은 기존의 주력시장이었던 PC용 TFT-LCD 제품 생산을 중단하기 시작
2003년
4분기
2004년
1분기
삼 성
19.8
22.6
LG Philips
20.8
19.2
AUO
11.6
12.4
CMO
9.1
9.2
CPT
8.1
7.9
콴 타
4.9
5.0
한스타
3.9
3.6
BOE
2.6
2.4
일본업체
19.2
17.8
최근 대형 TFT-LCD 시장 점유율
(단위 : %)
TFT-LCD Industry
*
생존전략
IDC의 “전세계 TFT-LCD 수급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LCD TV가 향후 LCD패널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예상
TFT-LCD 시장은 추후 평균 15%가량의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예상
세계 대형 TFT-LCD 시장전망
(단위 : 백만달러)
2. TFT-LCD시장현황 및 전망 ( 3 )
TFT-LCD Industry
*
생존전략
TFT-LCD제품의 가격은 대만업체들의 출혈경쟁으로 가격이 계속 하락한 상태
최근 LCD산업의 불황징후로 일본 및 대만 업체들이 신규투자를 연기 따라서, 생산량은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
향후 LCD시장은 한국이 시장을 주도하고, 일본과 대만이 한국을 추격하는 구도가 당분간 계속될 전망
장기적으로 새롭게 시장에 진출하는 중국기업들은 한국기업들에게 잠재적인 위협이 될 가능성
2. TFT-LCD시장현황 및 전망 ( 4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