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경제] 스마트북(Smart Bo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정탐구)
1. 배경
2. 목적

Ⅱ. 스마트북 시장 현황(김성민)
1. 스마트북 정의
2. 스마트북 주요 사업자 동향
3. 스마트북 시장 전망
4. 스마트북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5. 종합

Ⅲ. 스마트북 경쟁 상황 :
-아이패드를 중심으로
1. 아이패드(김민지)
2. 갤럭시탭(김진영)
3. 아이텐티티탭(백민경)
4. RIM 플레이북(김진우)
5. 종합

Ⅳ. 타 시장에의 영향
1. 게임산업(백민경)
2. 광고산업(김재은)
3. E-Book산업(김재은)
4. 영상 콘텐츠산업(김진우)
5. 교육산업(김진우)
6. 종합

Ⅴ. 결론(정탐구)
1. 요약
2. 시사점

Ⅵ. 참고자료


본문내용
5. 종합

스마트북(smartbook)은 스마트폰의 편의성과 넷북의 기능성을 모아 개선시킨 모
바일 기기로써, 출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과 영향을 일으키고 있음.

애플의 iPad 출시에 이어 구글의 Google tablet, 삼성의 Galuxy Tab, 퀄컴의
Mirasol 등 여러 제조사들이 자사의 기술력을 이용,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 예정.

ABI Research, ROA Group 등 여러 시장조사기관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스마트북
시장은 5년 이내에 최소 15배 이상 성장할 거라 예상됨.

언제 어디서든 끊김없는 컨텐츠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로 인하여 스마트폰
에서 스마트북으로의 수요변동을 일으킬 것이라 전망.

- 디스플레이 : 9.7인치 LED(1024*768)
- 프로세서 : 1Ghz 애플 A4
- OS : iOS
- 멀티태스킹 : 불가
- 플래시 : 불가
- 카메라 : 없음
- 용량 : 16, 32, 64Gb
- 무게 : 680g
- 배터리 수명 : 10시간
- 램 : 256Mb
- 통신사 : AT&T, KT
- 가격 : 500달러
1. 아이패드(iPad)
- 운영체제 ios의 4대 핵심사항

게임센터
- A4 SOC를 적용한 고성능 CPU, GPU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3D 및 Socail 기반
네트워크게임의 구현을 가능하게 만듬.

Iad
- ios4에서 새로 제공된 Iad를 통해 애플이 현재의 광고 시장에 대해서도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됨.

Enterprise
- ios4에서는무선 환경에서의 앱 배포를 지원함으로써 기존 스마트의 업그레이드
지원문제 해결.

IBook
- 기존 전자책 디바이스보다 빠른 책 넘김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조작감과 UI면에
서 우월.
(새롭게 부상하는 스마트북 시장, 고중걸, 2010)

참고문헌
참고자료
스마트 패드에서의 게임 컨텐츠 발전 방향, 황병선, 2010
아이패드 도입에 따른 e-book 생태계 활성화 방안, 임성진, 2010
책을 뛰어넘는 e-book의 미래, 이승우, 이선미, 오정은, 윤이진, 2010
태블릿PC의 충격과 미디어의 변화, 장성원, 2010
iPad(디지털 패드)가 가져올 변화와 기회, 고윤전, 이형일, 이은미, 2010
멀티미디어 단말기가 가져올 e-book의 미래, 명승은
새롭게 부상하는 스마트북 시장, 고중걸, 2010
아이패드가 가져오는 변화와 의미, KT경제경영연구소
Non Phone형 이머징 디바이스와 통신 사업자의 전략방향, KT경제경영연구소
애플 아이패드는 세상을 어떻게 바꿀까, 정지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격교육] 스마트폰으로 바라본 현재, 그리고 미래의 교육
  • 스마트폰으로 바라본 현재, 그리고 미래의 교육목 차1. 스마트폰 개요1.1 스마트폰의 정의1.2 스마트폰의 기능1.3 스마트폰의 장점과 단점2. 스마트폰의 교육적 기능3. 스마트폰을 이용한 교실교육과 원격교육의 유사점과 차이점4. 첨단정보통신매체 개요4.1 첨단정보통신매체 활용 시 교육의 장점과 단점4.2 청단정보통신매체 활용 시 단점 보안책 4.3 교육의 미래의 모습5. 기타 스마트폰에 관련된 흥미로운 주제5.1 스마트폰과 건강 5.2 어플리케

  • [기술과 사회] 스마트폰에 대해서
  • 결과 보고서주제 : 모바일 동향에 따른 사회의 변화프로젝트 설명 : 스마트폰의 배경과 현재의 모습을통하여 미래의 사회의 영향력 예측차례1. 스마트폰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 2. 핸드폰 기술의 변천 1) 통신 기술의 발전 2) 하드웨어의 발전 3) 소프트웨어의 발전 3. 핸드폰 기술과 사회의 상호 작용 1) 사회적 2) 경제적 3) 국제적 4. 인터뷰 내용 5. 미래의 기술 트렌드 조망 6. 결과 및 학습 각오 7. 참고 문헌 1. 스마트폰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

  • 스마트폰이 미치는 영향과 전망
  • 정보를 연결시키고 여러 형태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 온전히 개인이 소유할 수 있는 기기로 개인 소유의 측면이 강화되었는데, 개인의 능력이나 필요에 따라 스마트폰의 사용범위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다. 스마트폰의 특성 중 새롭게 나타난 특성은 혼종성인데, 이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존재하는 물리적 공간과 스마트폰을 통한 가상공간이 융합 또는 중첩되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은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미디어 환경

  • [경영정보시스템] 텔레매틱스
  • 스마트하이웨이와 지능형 자동차8. 단국대에 텔레매틱스 기술을 적용하여 대학 내 개선할 만한 사항 제안하기.텔레매틱스(Telematics)1.정의텔레매틱스는 차량의 위치파악기술과 양방향 통신이 가능한 시스템을 이용하여 차량 내 정보단말을 통해 차량과 운전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적인 정보서비스를 의미한다. 즉 유ㆍ무선통신,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전체 콘텐츠 및 서비스 등을 모두 포함한 end-to-end 솔루션으로 정의

  •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
  • 스마트시장에서 예측한 스마트폰 시장의 미래에 대해 전망하며 결론을 짓고자 한다. 본론Ⅰ. 스마트폰의 정의현대 얼리어답터의 필수품, 신문만 보면 나온다는 그것! “스마트폰”스마트폰(Smart Phone), 말 그대로 풀어보면 ‘똑똑한 전화기’이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만 통하는 단어로 오해할 수 있지만, 본래 명칭이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그곳에 PDA(Personal Digital Assistant: 휴대 정보 단말기)가 있다. 한때는 PDA가 붐을 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