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서비스업체별 서비스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업체별 서비스 사례 분석
외식지도자 양성과정 - 외식서비스
대상업체 1. - 아리랑
업종 /업태
한국전통음식점 / 풀 서비스형태
영업시간 : AM 11:30~ PM 10:00
일요일 정기휴무
운영형태 : 예약 및 일반
수용인원 : 130인
경영활동의 목적
영리목적의 상업적(단일점포경영)
서울시지정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
한국관광협회 등록 ‘모법관광식당’
판매시장의 범위
직장인 일반 및 회식단체
외국인 관광객 단체
Ⅰ. 업체 일반현황
1층 : 홀
2층 : 룸
3층 : 룸, 주방
음식점 상호인 아리랑은 ‘고운님’이라는 어원에서 유래된 명칭으로 아리랑 대표 및 직원들은 식당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언제나 ‘고운님’으로 정성껏 모시겠다는 마음이 상호에 담겨있다고 한다.
점주의 접객 마인드
주요메뉴는 한국의 전통조리방식에 따라 손님테이블에서 참나무 숯불로 고기를 직접 굽는 한국산 최상급 소양념갈비와 등심구이 및 불고기, 비빔밥, 갈비탕 등이 있으며, 모든 재료는 한국산만을 사용하고 조리방법 및 양념소스는 전통 방식을 계승하고 있다.
서울의 자랑스런 한국음식점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한식당이라는 자부심
식재료 엄선
2. 업체 운영 방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외식업체 3곳의 서비스사례 연구- TGIF, 마르쉐, 아웃백
  • 외식산업의 일반적 고찰 - 51. 외식산업의 의의와 특성 52. 외식산업의 발달 과정 6 3. 국내외식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74.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및 시장분석 8제3장. 패밀리 레스토랑의 관광서비스 사례와 교육 제1절. 패밀리 레스토랑의 관광

  • ADT캡스의 가정용 보안서비스 상품 마케팅 전략
  • 서비스 상품의 제안목 차1. 기업선정 이유2. ADT캡스 환경분석2-1) 미시적 환경분석2-2) 거시적 환경분석2-3) SWOT 분석3. 문제점 파악4. 4P 분석5. 고객특성분석6. STP 분석7. 설문사항8. 설문결과9. 마케팅 개선안10. 참고 문헌 및 자료1. 기업선정 이유보안 산업은 우리에게 친숙하게 느껴지는 분야는 아니다. 하지만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주변을 둘러보면 학교, 기업, 은행, ATM기기, 자주 이용하는 외식점, 채소가게 등 전 세대의 생활을 아우르는 많은

  • 패밀리 레스토랑 VIPS의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A+)
  • 서비스 고객만족의 경영체제 구축, 국제화시대의 경영감각, 변화하는 고객욕구의 파악과 대응만이 기업의 생존과 성공을 위해 나아갈 길이라고 하겠다.외식업체 VIPS를 조사하면서 외식업체들중에서 VIPS는 고객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른 외식업체들과 비교할 수 있었다.VIPS서비스사례조사 과제를 마치고, 직접 VIPS에 찾아가 보았다. 런치시간을 이용하고 싶었지만 런치시간은 11시부터 16시까지라서 시간을 맞추지 못하고 가서 샐러드 바 만 이

  • [유통관리] 백화점 소매업태 연구
  • 사례를 조사하면서 우리나라의 소비가 점차 양극화 되어가는 현 상황은 바뀌어 가는 소비문화에 또 다른 틈새시장을 예고한다는 느낌이 든다. 특히 외식산업 분야는 트렌드의 변화가 가장 민감한 사업중의 하나로 대학교 재학기간동안 학과공부뿐만 아니라 외식산업 업계 전반에 많은 관심을 가져 업계의 변화 양상을 파악하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고 생각되었다. 현재 금융위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다. 백화점도 후반기 금융위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의 유통전략(SCM 전략)
  • * 21세기를 대비한 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과 사례* 7-eleven의 유통혁명. 세종서적* 닷컴이 망해야 e비즈니스 성공한다* 미,일산업의 업종별 일등전략*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오세조)2001.4.7* 7-eleven의 경영신화 * www.naver.com* http:// www.helloec.net/board/data/ecboard/2-master1.hwp* www.helloec.net/board/data/ecboard/2-master1.hwp* 중앙일본 j&p, 2000,02,15* 한겨레 뉴스-경제면, 2007,11,13* 이희영,2006, “국내 외식물류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서경대물류대학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