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의 성공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질레트의 성공마케팅전략
1. 질레트의 선정배경
2. 탄생배경
3. 성장과정
4. 성공전략
5. 마케팅 전략
6. 질레트의 경쟁사 분석
7. 시장경쟁 - 공격전략 - 방어전략
8. SWOT 분석
9. 4P 분석
10. 개인적인 분석
11. 질레트의 향후 발전 방향
목차
-면도기라는 제품 하나로 100년 이상을 세계 1위의 자리를 꿋꿋하게 지켜오고 있는 회사이다.
-단일 제품으로 구성된 회사로서 전 세계 인구의 약 70%가 사용하고 있는 점.
-주 업종이었던 면도기 이외에도 오랄-B, 파커, Dept. of Trade, 워터맨, 브라운, 듀라셀 등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브랜드의 소유회사.
-적극적인 M&A(인수, 합병) 전략으로 꾸준한 성장을 통해 면도기 이외의 분야에 있어서도 세계 일류의 회사.
-그 동안 질레트라는 회사가 진행해왔던 독특한 마케팅전략과 꾸준한 R&D(개발->제품화 업무)등을 결과적으로 성공이라고 말할 수 있어 충분한 가치가 있기에 선정.
1. 질레트의 선정배경
질레트 면도기는 1895년에 ‘킹 캠프 질레트’ 란 세일즈맨에 의해 만들어 졌다. 그는 직업상의 이유로 많은 사람을 만나야 했고 깨끗한 이미지를 위해 매일 면도를 했는데 당시의 일자형의 면도기는 날이 분리되지 않아 칼이 무디어지면 쉽게 얼굴을 베이는 불편함이 있었다. 킹 캠프 질레트 는 이러한 불편함을 보완할 수 있는 날이 교체되는 면도기를 자신의 전 재산을 털어 개발하기 시작하였고, 6년 뒤에 ‘The Gillette Company’를 설립할 수 있었다.
2.질레트의 탄생배경
1902 Gillette SAFETY RAZOR COMPANY 설립
1903 최초의 안전면도기 생산
1932 최초의 블루 면도날 출시
1953 거품성 면도날 출시
1971 세계 최초의 이중날 면도기 ‘Trac ll’ 출시
1978 일회용 면도기 ‘ 굿 뉴스’ 출시
1984 미국 구강용품업체인 ‘오랄-B’ 인수
1990 최초의 독립 스프링 부착방식 ‘Sensor’ 출시
1997 3중날 면도기 ‘마하 3’ 출시
2005 P&G와 Gillette 합병
2007 세계최초 5중날 면도기 ‘퓨전’ 출시
2009 진동 면도기 ‘퓨전 파워’ 출시
2011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더’ 출시
3. 질레트의 성장과정
*질레트 출시제품*
①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신제품 출시 전략
- 질레트의 현재 매출액은 평균 49% 가 최근 5년 이 내에 개발된 신제품.
- 매년 20여가지의 신제품이 히트를 기록.
- 세계최초<일회용 면도날 안전면도기>출시.
4.질레트의 성공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