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의 성공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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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질레트의 성공마케팅전략
1. 질레트의 선정배경
2. 탄생배경
3. 성장과정
4. 성공전략
5. 마케팅 전략
6. 질레트의 경쟁사 분석
7. 시장경쟁 - 공격전략 - 방어전략
8. SWOT 분석
9. 4P 분석
10. 개인적인 분석
11. 질레트의 향후 발전 방향
목차
-면도기라는 제품 하나로 100년 이상을 세계 1위의 자리를 꿋꿋하게 지켜오고 있는 회사이다.
-단일 제품으로 구성된 회사로서 전 세계 인구의 약 70%가 사용하고 있는 점.
-주 업종이었던 면도기 이외에도 오랄-B, 파커, Dept. of Trade, 워터맨, 브라운, 듀라셀 등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브랜드의 소유회사.
-적극적인 M&A(인수, 합병) 전략으로 꾸준한 성장을 통해 면도기 이외의 분야에 있어서도 세계 일류의 회사.
-그 동안 질레트라는 회사가 진행해왔던 독특한 마케팅전략과 꾸준한 R&D(개발->제품화 업무)등을 결과적으로 성공이라고 말할 수 있어 충분한 가치가 있기에 선정.
1. 질레트의 선정배경
질레트 면도기는 1895년에 ‘킹 캠프 질레트’ 란 세일즈맨에 의해 만들어 졌다. 그는 직업상의 이유로 많은 사람을 만나야 했고 깨끗한 이미지를 위해 매일 면도를 했는데 당시의 일자형의 면도기는 날이 분리되지 않아 칼이 무디어지면 쉽게 얼굴을 베이는 불편함이 있었다. 킹 캠프 질레트 는 이러한 불편함을 보완할 수 있는 날이 교체되는 면도기를 자신의 전 재산을 털어 개발하기 시작하였고, 6년 뒤에 ‘The Gillette Company’를 설립할 수 있었다.
2.질레트의 탄생배경
1902 Gillette SAFETY RAZOR COMPANY 설립
1903 최초의 안전면도기 생산
1932 최초의 블루 면도날 출시
1953 거품성 면도날 출시
1971 세계 최초의 이중날 면도기 ‘Trac ll’ 출시
1978 일회용 면도기 ‘ 굿 뉴스’ 출시
1984 미국 구강용품업체인 ‘오랄-B’ 인수
1990 최초의 독립 스프링 부착방식 ‘Sensor’ 출시
1997 3중날 면도기 ‘마하 3’ 출시
2005 P&G와 Gillette 합병
2007 세계최초 5중날 면도기 ‘퓨전’ 출시
2009 진동 면도기 ‘퓨전 파워’ 출시
2011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더’ 출시
3. 질레트의 성장과정
*질레트 출시제품*
①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신제품 출시 전략
- 질레트의 현재 매출액은 평균 49% 가 최근 5년 이 내에 개발된 신제품.
- 매년 20여가지의 신제품이 히트를 기록.
- 세계최초<일회용 면도날 안전면도기>출시.
4.질레트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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