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시장에 서의 고객가 치제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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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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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시장에서의 고객가치 제안
경영시장에서의 고객가치 제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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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Value Propositions in Business Markets
쉽게말해 무엇인가?
고객의 니즈(Need)
Customer Value Proposition
경영시장에서의 고객가치제안
차별성
최소한의 투입
최대효과
안녕하세요 첫번째 발표를 맡은 이지영입니다.
저희 조 에서는 경영시장에서의 고객가치제안이 무엇인지,
그리고 문제점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장의 주제인 경영시장에서의 고객 가치제안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말씀을 드려보자면
경영시장에서의 고객가치제안이란
우리의 고객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파악을 해서
다른 경쟁사와는 차별적인 방법으로,
우리가 최소한의 손해를 보면서 경쟁에서 이기는 방법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Customer Value Propositions in Business Markets
경영시장의 배경
필요이상으로 비용절약을 할 수 있다고 말함
Research Background
경영시장에서의 고객가치제안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음
고객사는 그런 영업사원들의 주장을 잘 믿지 않음
제대로 된 수치자료 없이는 문전박대
미국, 유럽 조사결과 고객만족도 낮음
하지만 수많은 경쟁사들이 있는 가운데
고객에게 우리의 (제품/서비스)을 판매한다는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 장에서의 핵심 포인트는 영업사원과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유형과 문제점이 있는지 알아보고
고객이 우리의 (제품/서비스)을 안심하고 믿고 사용할 수 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씀을 드려보겠습니다.
현재 가장 큰 문제점으로는
수많은 영업사원들이 자신의 회사 (제품/서비스)를 일단 고객사에게 사용을 하게 하기 위해서
우리와 계약을 하게 되면 경쟁사보다 더 많은 비용절약을 할 수 있다고 말만 하는 것인데
많은 영업사원들은 무조건 저렴해진다 란 말만 하고 그 말에 대해 책임을 지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고객사들은 그런 영업사원들의 말을 그다지 믿지 않고 있고,
영업사원에게 제대로 비용절약을 하기 위한 수치자료가 없이는 신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현재 미국이나 유럽에서 조사결과 영업사들에 대한 고객만족도는 상당히 낮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영업사원에는 어떤 유형이 있는지 알아볼 텐데
이것은 다음 발표자께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경영시장의 고객가치 제안
(Customer value proposition in business markets)
1. 모든 이익 (All Benefits)
2. 호의적 차별성 (Favorable point of difference)
3. 공명집중방식 (Resonating focus)
경영시장에서의 고객가치제안
Customer Value Propositions in Business Markets
Customer Value Proposi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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