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구매행동과 만족도 조사 설계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노트북 구매행동과 만족도 조사 설계안
*
목 차
선정동기 및 시장 상황
조사 목적
조사의 내용
조사의 방법, 지역, 대상
조사의 일정
빈도분석
STP분석
4P분석
결론
<별첨> 설문지
주제 선정동기
우리 주변에서 사용하거나 접하였을 때, 편익이나 좋은 감정을 크게 느낌에도 아직 널리 대중화되지 못하고 있는 산업을 우선적으로 생각.
즉, 이미 성숙기에 들어선 산업이 아닌 도입기나 성장기 단계에 있으면서 앞으로 꾸준한 성장을 통해 성숙기로 들어설 가능성이 높은 산업을 고려.
3번에 걸친 조사와 회의 끝에 현재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앞으로 매우 커질 시장이라 여겨지는 노트북 시장을 우리 팀의 산업으로 결정.
시장상황
국내 전체 PC 시장에서 노트북이 차지하는 비율이 24~25%에 이르고 있으며, 2009년까지 매년 평균 15%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
조사 목적
최근 노트북 시장의 확대 추세
주 고객층인 대학생을 중심으로 성별, 개인의 특성에 따른 구매형태와 사용실태조사
그에 부합하는 만족도를 파악하여 자료를 수집한 후 향후 제품개발과 마케팅 전략수립 시 필요한 기초자료로 제공하는데 있음
- 노트북 보유 유무
- 컴퓨터(노트북+데스크탑) 보유 실태
- 노트북 보유 목적
- 보유 노트북의 브랜드
- 노트북 예상 보유기간
- 구매경로
- 구입제품을 인지한 경로
- 구입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항
- 노트북 구매 시 고려사항
노트북
보유 실태
조사 내용(1)
노트북
구매 관련
- 디자인관련 만족도
- 가격의 적절성
- 브랜드 이미지의 만족도
- 성능의 만족도
- A/S의 만족도
- 보유 노트북 불만 사항
- 교체 시 희망 브랜드
- 교체 시 희망 브랜드 선호 이유
노트북
사용자 평가
조사 내용(2)
노트북
교체의향 조사
- 5명의 조원이 노트북 관련 사전지식과 전문지식을
조사 및 24세 ~26세의 남여 10명을 대상으로 사전 조사
실시 후 직접 작성한 설문지를 조사대상자100명에게
서베이조사 후 통계치 빈도 분석
- 용인시 수지구 단국대학교 캠퍼스와 그 주변지역
-현재 노트북을 사용 중이거나 미사용 중인 대학생 연령층
중심의 고객 70명 및 잠재고객 30명
자료 수집
방법
조사방법, 장소, 대상
자료 조사
지역
자료 조사
대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한미파슨스의 고객 관리 사례
  • 만족도도 의미 있는 데이타소비자단체나 협회등에서 조사한 자료 경영평가 실습 – 부문별 평가2. 고객 지원 조직CM 체험관< 평가 >▶일반 제조업과는 다르게 건설사업관리는 ‘대규모, 거대자본, 장기간, 전문성’ 이라는 서비스의 특성상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이 필요하다.▶CM서비스는 식품이나 화장품과는 달리 이벤트나 Branch를 통한 마케팅보다 업계의 고객추천도나 입소문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 지원 조직보다 고객불만처

  • 스마트워크(Smart Work)
  •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업무 처리를 하므로 육아와 일을 병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2)부정적 측면전자기기들을 많이 그리고 오랫동안 접하게 되어 테크노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될 것이고, 직장인이면서도 집에서 혼자 일하고 모바일이라는 간접적인 도구를 통해 소통함에 따라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늘게 될 것이다. 그로인해 테크노 스트레스나 우울증 등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클리닉들도 생겨나게 될 것이라 예상할 수도 있을 것이다.

  • [사업계획서] 실제 본인의 아바타를 사용한 쇼핑몰
  • 행동조사를 통하여 맞춤형 리바타를 실행해야하며 새로운 신기술의 개발과 꾸준한 도입으로 기존 시장에 침투하는 경쟁기업들을 저지 할 수 있어야한다. 재무추정 소요 자금현재 가지고 있는 설비를 최대한 활용하며, 초반기에는 중고 제품을 이용한다.인건비: 부장급: 220만원, 정규직사원급: 160만원 비정규직사원급: 120만원사무실: 보증금 500만원 임대료 55만원전자기구: 사무용 컴퓨터4대: 200만원, 개발용 컴퓨터4대: 800만원, 복합기 및 팩스3대: 80

  • [마케팅조사론] 디오스와 지펠의 전략비교와 설문조사 및 전략수립
  • 조사계획서1. 조 사 명2. 조사목적본 프로젝트의 목적은 (주)LG전자 디오스의 시장 위치 파악을 바탕으로 마케팅분석을 중점적으로 하여 시장에서 경쟁사보다 우위를 선점하고 이를 유지하려는 전략을 수립함을 주 목적으로 한다.3. 주요 조사내용① 냉장고 시장의 조사구분세부내용냉장고에 대한 일반적 조사냉장고 보급 현황(일반냉장고, 김치 냉장고 등) 및 상호별 보급 현황파악사용중인 냉장고 실태 파악( 용량, 만족도, 불만족 요소등)구매

  •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분석(여러기업 모음집)
  • 커뮤니케이션 - 광고, 이벤트, PR, 스폰서십,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의 이 론과 실제 : 한은경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스포츠 마케팅)∮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소비자 구매행동으로서의 문화적요인 2. 문화적 요인으로서 스포츠3. 스포츠마케팅의 개념4. 스포츠마케팅의 목적과 이유5. 스포츠마케팅의 효과6. 다국적 기업의 스포츠마케팅 사례7. 삼성과 LG의 스포츠마케팅Ⅲ. 결론※별첨 - 참고문헌 - 팀원별 역할분담 및 토의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