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한미파슨스의 고객 관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한미파슨스 소개
고객과 시장에 대한 이해
고객의 관계 강화와 고객 만족
결론

2. CM(Construction Management)과 제조업
3. 한미파슨스의 고객 관리
(1) 고객의 정의 및 분류
(2) 고객의 요구조건
4. 고객 요구사항의 반영
(1) 요구사항의 파악
(2) 고객의 불만처리 및 사후관리
5. 결과
(1) 공사단계별 고객만족도
(2) 경쟁사와의 비교
(3) 성공사례/실패사례
(4) 앞으로의 대응 방안
6. 분석 및 평가
본문내용
한미파슨스 의 연도별 매출액, 시장 점유율, 회사 구성원 수 등을 통해 기업의 특성과 시장에서의 위치를 파악

국내 최고의 건설사업관리 전문회사인 한미파슨스는 세계적인 EC(Engineering & Construction) 및 CM(Construction Management : 건설사업관리) 회사인 미국 파슨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건설 실정에 적합하고 체계화된 선진 건설관리기법을 도입하는 한편, 공사수행의 시스템화를 통해 선진건설 문화 창달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한미파슨스는 지난 1996년 6월 18일 한미건설기술㈜ 로 출범한 이래, 12년간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CM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글로벌 CM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CM은 건설사업의 기획, 설계단계에서부터 발주, 시공, 유지관리 단계에 이르기까지 사업주를 대신하여 프로젝트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사업주가 책정한 예산 내에서 최고의 품질을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설계자, 시공자 등의 사업 참여자를 전 단계에 걸쳐 종합 관리함으로써 공사비 절감, 공기단축 및 품질향상의 이점을 사업주에게 제공한다.


T.Q.C (Time, Quality, Cost)
공사기간, 공사품질, 공사비용 관리를 통한

사업비 절감
공사의 품질 향상
고객 만족 극대화
리스크를 최소화
자산가치와 투자가치의 극대화

3.0 고객과 시장중시(85)

3.2 고객의 관계강화와 고객만족(65)
-- 고객의 요구사항을 제품서비스특성에 어떻게 반영하는가?
-- 또한 개발될 제품/서비스 특성에 어떻게 반영되는가?
--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지원조직은?
-- 고객접점관리를 통하여 고객요구사항을 어떻게 파악하는가?
-- 불만처리 프로세스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이에 대한 수집, 개선
통합되고 분석되는 과정, 효율화하는 내부 프로세스는?
-- 고객과의 신뢰유지를 위한 체계가 있는가?
-- 고객만족 수준을 결정하고 이를 측정 및 경쟁사와 비교하고
있는가?

회사 내에 분석하는 프로세스가 있는가 확인하고 특히 홈페이지나
콜센터 등을 통해 고객과 지속적인 대화창구가 있는가 확인
여러분이 주관적으로 느끼는 기업의 고객만족도도 의미 있는 데이타
소비자단체나 협회등에서 조사한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우수기업의 인적 생존전략
  • 사례인 『한미 파슨스』의 『수요자 중심의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제도』가 필요하다. 그런 『경력 개발』시스템 속에서, 인재들은 미래를 준비하는 기쁨을 누릴 것이며, 많은 우수 인재들을 매혹할 수 있는 훌륭한 직장이 될 것이다.III. 결론지금까지 구직자들의 직장 선택 기준에 따라 『복리후생』,『기업문화』,『경력개발』의 「HRM」의 세 부분에서 기업이 인재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어떠한 모습을 가져야 할지를 여러 사례를 통해 알아

  • 구성원 만족 인재경영
  • 경영진이 미리 계획해둔 경로에 따라 여러 지점으로 옮겨 다니며 근무함.단지 업무 장소만 옮기는 게 아니라 이동과 동시에 다른 프로젝트를 맡음.STORYFOURTH결론 및 의의구성원만족 인재경영 많은 회사들이 인재개발을 바람직한 투자로 생각. 그러나 직원들의 지식수준이 높아지면서 고객만족도가 높아지리라고 생각하면서도 이직이 빈번한 현 시대에 인재개발이 과연 가치 있는 일인지 의문을 가진다. ‘비싼 비용을 들여서

  • [건축학] CM의 국내 도입 배경과 경과
  • 사례를 분석하여 부록 B에 제시하였다. 국내 CM수행사례No수행사프로젝트명발주처규모(연면적)기간과업 내용비고1. 공공 工事1파슨즈(미)KOPEC영종도 신공항공항관리공단100개월Program Management완료2벡텔 (미)고속철도고속철도공단412km약 8년(1단계)설계 및 시공단계 PM중단3보비스(영)ASEM PROJECT무역협회135,000평30개월Consulting형태의 CM완료4한미파슨스을지로재개발 PROJECT대한주택공사56,838평6개월기본설계단계 CM중단5

  • [브랜드마케팅] 삼성물산의 래미안 브랜드 및 마케팅분석
  • 고객접점(모델하우스, 고객센터, 홈페이지 등)에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한 각종 기술연수(일본 내 선진기업 건설현장 방문과 건설기법 연수, 해외 연수를 통한 새로운 상품과 디자인 개발 및 적용)와 시공 품질개선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 개발을 통해서 다른 경쟁업체와는 차별화된 제품만족도를 줄 수 있는 것이다.인터넷 인프라 구축건설사업관리 및 종합감리 전문회사인 한미 파슨스가 발표한 자료 에 의하면 건설

  • GWP(Great Work Place)의 조건
  • 경영혁신과 GWP출처: KTF의 제 2의 도약을 위한 즐거운 일터 만들기 (김기열)목 차 일하기 좋은 직장의 구성요소(Trust, Pride, Fun)1) 신뢰(Trust) 2) Pride(자부심)3) Fun(재미) GWP 측정방안 GWP 적용 기업추진 사례 - 별첨. Reflection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별첨 및 첨부자료GWP 사례 소개G.I.P(Great Internship Place)GWP 조성을 위해 소통하는 리더십 발휘 사례종업원 중심의 workplace조성을 위한 사례농림수산식품부① 크로스 미팅② 미혼 남녀 만남의 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