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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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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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 제약 비타 500
빅 모델에서
UCC 까지
비타 500
광고 분석
마시는 비타민 C, 비타 500
< 비타 500 그 화려한 이력서 >
2001년 3월 출시
2003년 5월 1억병 판매 돌파
2003년 20개 언론사의 히트상품으로 선정
2004년 소비자가 꼽은 ‘웰빙지수 1위 상품’선정
2005년 10월 생산실적 10억병 돌파
< 독창적인 브랜드 전략, 마시는 비타민 C >
* 타입 : 정제, 분말 제와 달리 액상으로 만든 비타민 C 드링크
* 무 방부제, 무 카페인
* 성상 : 특유의 상큼한 맛과 향을 가진 노란색의 액상 드링크
* 비타민 C 함유량 : 100ml 기준, 500mg 의 비타민 C 함유
* 디자인 : 상큼한 비타민 C를 심플하면서 깔끔한 이미지로 시각화,
판매처 별 용기 및 디자인 차별화
SWOT 분석
높은 비타민 함유량
최초의 마시는 비타민 C
무 카페인, 무 방부제
30대 이후 소비자 층에게
낮은 인지도
10대 20대 위주의 광고
웰빙 시대 - 비타민 섭취 권장
비타민 C 함유량 공식 인증
해외 시장 진출
유사 제품의 위협
무 카페인 박카스 출시
Strength
Threat
Opportunity
Weakness
STP 분석
Segment
웰빙 시대, 건강음료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있다는 점에 유의하여 무 카페인이면서 피로회복을 위한
비타민 C등 유익한 영양소의 섭취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집단으로 세분화. 추구편익에 따라 피로회복,
갈증해소, 영양성분 섭취 등의 기준과 영양요소, 가격대, 연령대 등을 고려하여 세분화.
Targeting
Main target - 피로회복을 위하여 손쉬운 방법으로 비타민을 섭취하기를 원하는 10대 수험생
피부미용, 몸매관리에 관심이 많아 비타민 섭취와 동시에 낮은 칼로리 음료를 원하는 20대 여성
Positioning
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 C 음료
일반 자양강장제와 차별화 - 無카페인, 無방부제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마실 수 있는 건강 음료
비타 500
박카스
비타1000+
컨피던스
영비천
높은 연령
낮은 연령
고가
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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