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항공 BritishAirway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British Airways
British airways 연혁
1919년8월25일
영국항공 전신인 에어크라프트 트랜스포트 & 트레블 항공사(Aircraft Transport & Travel Limited) 설립
세계 최초의 런던-파리 노선 국제 정기선 일일 취항 개시
1924년
민간 항공사와 합병, 임페리얼 에어웨이즈(Imperial Airways) 설립
1925년
파리, 브뤼셀, 취리히 등 유럽 주요도시 취항 개시
1935년
소규모 항공사와 합병, 영국항공(British Airways) 설립
1939년
임페리얼 에어웨이즈와 영국항공 국유화로 영국 해외항공(British Overseas Airways Corporation)으로 통합
1976년
세계 최초로 초음속 여객기 콩코드 도입
1987년
영국 정부의 주식매각에 의해 민간항공으로 전환, 현재의 영국항공(British Airways)으로 개명
1988년
올림픽 선수단 수송을 위해 서울-런던 노선 첫취항.
영국항공 한국지점 설립
1997년
새로운 CI 발표
1998년
새로운 항공제휴 oneworld 발표
CEO의 서비스 경영철학
마샬 사장은 세 단계의 산업발전 과정을 마음속에 가지고 있다.
첫째 단계는 19세기 중반부터 시작된 기계화를 통한 육체노동으로 부터 두뇌노동으로 의전환
둘째 단계는 타자기로부터 컴퓨터의 전환
셋째 단계는 제품생산으로부터 고객만족을 중시하는 노동효과상의 전환
세번째 단계적 전환을 잘 실현하지 못하는 것이 영국항공의 당연한 문제라는 것이 마샬 사장의 관점이다.
BA 전통적 조직문화
◎ 1928년 BOAC(Overseas Airway Corporation) 국영항공회사로 출범
- 점차 관료화, 부실기업으로 침체, 전락
- 1981년 9월 왓즈 사장 퇴임, ‘창설이래 가장 심각한 위기에 당면’
◎ 침체 이유
- 표면적 이유 : 잉여인력 과다, 운항시간 어기고 고객서비스 부실, 많은 파업, 노사분규
- 내부적 이유 : 전통적인 기업문화, 군대식의 경직된 문화, 인간적 서비스 부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