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항공 BritishAirw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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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British Airways
British airways 연혁
1919년8월25일
영국항공 전신인 에어크라프트 트랜스포트 & 트레블 항공사(Aircraft Transport & Travel Limited) 설립
세계 최초의 런던-파리 노선 국제 정기선 일일 취항 개시
1924년
민간 항공사와 합병, 임페리얼 에어웨이즈(Imperial Airways) 설립
1925년
파리, 브뤼셀, 취리히 등 유럽 주요도시 취항 개시
1935년
소규모 항공사와 합병, 영국항공(British Airways) 설립
1939년
임페리얼 에어웨이즈와 영국항공 국유화로 영국 해외항공(British Overseas Airways Corporation)으로 통합
1976년
세계 최초로 초음속 여객기 콩코드 도입
1987년
영국 정부의 주식매각에 의해 민간항공으로 전환, 현재의 영국항공(British Airways)으로 개명
1988년
올림픽 선수단 수송을 위해 서울-런던 노선 첫취항.
영국항공 한국지점 설립
1997년
새로운 CI 발표
1998년
새로운 항공제휴 oneworld 발표
CEO의 서비스 경영철학
마샬 사장은 세 단계의 산업발전 과정을 마음속에 가지고 있다.
첫째 단계는 19세기 중반부터 시작된 기계화를 통한 육체노동으로 부터 두뇌노동으로 의전환
둘째 단계는 타자기로부터 컴퓨터의 전환
셋째 단계는 제품생산으로부터 고객만족을 중시하는 노동효과상의 전환
세번째 단계적 전환을 잘 실현하지 못하는 것이 영국항공의 당연한 문제라는 것이 마샬 사장의 관점이다.
BA 전통적 조직문화
◎ 1928년 BOAC(Overseas Airway Corporation) 국영항공회사로 출범
- 점차 관료화, 부실기업으로 침체, 전락
- 1981년 9월 왓즈 사장 퇴임, ‘창설이래 가장 심각한 위기에 당면’
◎ 침체 이유
- 표면적 이유 : 잉여인력 과다, 운항시간 어기고 고객서비스 부실, 많은 파업, 노사분규
- 내부적 이유 : 전통적인 기업문화, 군대식의 경직된 문화, 인간적 서비스 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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