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영국항공의 새로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 본문내용
-
독일의 루프트한자(Lufthansa)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프랑스의 에어 프랑스(Air France)가 파산지경에 이르렀던 몇 해전만 해도 영국항공(British Airlines, BA)은 “세계에서 가장 이익을 많이 올리는 항공사”라는 영광된 자리를 놓고 싱가포르항공(Singapore Airlines)과 다툴 정도로 번창하는 회사였다. 이 회사는 한창 번영을 구가하던 90년대 중반에 대대적인 원가절감운동에 착수했고, 엔지니어링이나 IT(정보통신기술), 그리고 음식조달(catering)같은 서비스를 전문회사에 맡기기 시작하였으며, 이제는 항공사 본연의 핵심사업에만 집중하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여러 가지 조치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BA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즉 에어 프랑스와 루프트한자는 상당한 이윤을 올리고 있는데 반하여 영국항공은 99 회계연도에만 약 1억 ∼ 2억 파운드 정도의 적자를 낼 것으로 예상되며, 이 회사의 주식값도 떨어지고 있다. 그 까닭은 무엇인가? 우선 97년에 거의 한 달 동안 계속된 파업으로 말미암아 BA는 귀중한 비즈니스석 손님들을 많이 잃었으며, 직원들의 사기가 떨어지고 서비스가 냉담해지면서 단골고객들의 BA에 대한 애정도 식었다. 또한 당국의 반대를 무릅쓰고 추진했던 AA(American Airlines)와의 합병도 중간에 포기하는 등 국제전략도 좋은 성과를 올리지 못했다. 그리고 현재 BA가 속해 있는 한세계(oneworld)라는 국제제휴망은 루프트한자, SAS, UA(United Airlines)등이 결성한 스타(Star)보다 약하다는 것이 중평이다. 뿐만 아니라 아시아경제가 침체하면서 경쟁사들이 점보여객기들을 대거 대서양노선에 투입하는 바람에 BA의 노른자위인 런던-미국시장이 큰 타격을 받고 있다. 게다가 파운드가 비싸졌기 때문에 영국에 오는 손님도 줄고, BA가 해외에서 번 외화의 값어치도 떨어졌다.
이러한 사태를 맞아 영국항공은 적자노선을 없애고 수익성이 좋은 짧은 노선을 더 자주 운행하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