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 개요
2. Business definition&사업구조
3. 거시환경분석
4. 산업구조 분석
5. 성공요인
6. 문제/Risk
7. 대안제시
8. 시사점 및 느낀점
본문내용
“정답은 없다! 다만 해답만이 존재할 뿐이다!”
남의 해답이 정답인양 이비지니스에 대해 오해하고 함부로 행하면 반드시 실패하게 된다. 즉, 자신의 해답을 남에게 정답으로 인식시켜주는 것이다. 이러한 해답 정답을 위해서는 창의성과 논리성이 맞물려 돌아가야 한다.
“일등이 살아남은 것이 아니라 살아남은 것이 일등이다!”
비단 E-Marketplace에서 만이 아니다. 이번에 G마켓에 대해 조사한 후 더욱더 뼈저리게 느꼈다. 2등이 1등이 되려면 10배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배웠지만, 실제는 10배보다 더 한 것이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2등에게도 기회는 주어진다. 대신 2등은 1등보다 더 치열하게 살아남기 위해 노력은 기본이고 머리(창의성)도 좋아야 한다. 새삼 이비지니스에서 살아남는 1등이 되기 위해서는 창의성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해주었다. 또 창의적으로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본질을 파악하고 행동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다.
새로운 것의 본질을 보려면 눈을 감고 머리로 보는 눈이 있어야 정말 보고자 하는 것을 보게 된다는 것, 그것이 이비지니스에서 성공적으로 일을 하든 이비지니스를 공부하든 정말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많은 시간 싸우고 화내고 웃어가며 서로의 생각을 주고받기에 게을러 하지 않은 조원 모두가 이러한 시각을 갖는데 어느 정도 접근성을 갖게 되었다는 사실이 이 과제를 행하면서 배우는 것보다 더 값진 것을 갖는 것 같아 마음이 뿌듯합니다.
G마켓의 사례를 통해 G마켓이 어떻게 옥션의 First move adventage 을 극복하고 옥션을 위협하는 위치까지 성장했는지 SWOT분석과 STP분석, 그리고 7P분석을 통해 살펴보고 옥션과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Ⅱ. G마켓 개관G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시장에 여러 도전자들이 도전하였다가 좌초하였던 상황들을 보고도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2000년에
인터넷 쇼핑몰 기업 분석-지마켓(G-Market)을 중심으로- 목 차 -1 연구 배경 및 정의 32. 온라인 쇼핑 시장과 e-MarketPlace 61) 온라인 쇼핑 시장 소개 6가. 온라인 쇼핑 시장의 성장과 현재 6나. 온라인 쇼핑 시장의 분류와 특징 82) e-MarketPlace의 부상 10가. e-MarketPlace의 특징 10나. e-MarketPlace의 성장 113. e-MarketPlace의 새로운 강자 G마켓 111) 회사개요 112) 환경 분석 및 SOWT분석 12가. SWOT분석 12나. SWOT전략 13다. 경쟁사의 비교분석 14라. 경쟁사 성공분석 163)
새로운 세상을 여는 문!!의 행복 방정식.20033952 경영학전공 김대영목 차┃ 목 차 ┃ 기업 소개 ┃ 주요 성과 / 지표 ┃ 기업 전략 분석 ┃ G행복 방정식 / 대안 ┃ 결론 / Q&A ┃ 오픈마켓으로써의 지마켓? Open Market으로써의 상품을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온라인 상의 자유 시장을 모티브로 함㈜ 인터파크 구스닥 ? Gmarket의 전신.B2C(기업 구매자 위주의 경매모델) 비즈니스로 시장에 진입B2C 비즈니스 모델은 회사 성장 및 수익창출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