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론 DC 센트럴키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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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과잉 식재료의 재활용 + 노숙자의 자활 지원 + 저소득층 청소년의 영양교육 = 1석 3조의 사회적 기업
1. DC CENTRAL KITCHEN (www.dccentralkitchen.org/)
-센트럴 키친 메인 페이지의 로고
우리나라에 푸드 뱅크가 있다면 미국에는 이를 사회적 기업으로 발전 시킨 DC CENTRAL KITCHEN이 있다. 푸드 뱅크와 DC CENTRAL KITCHEN은 공통점이 많은데 푸드 뱅크의 소개를 간략히 하자면 아래와 같다.
DC CENTRAL KITCHEN 은 푸드 뱅크의 형태를 사회적 기업으로 좀 더 잘 발전시킨 케이스라고 할 수 있는데 단순히 음식을 주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생활 할 수 있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 DC 센트럴 키친의 설립 배경
이 기업은 1989년 Robert Egger에 의해 설립되었다. 시작은 그의 아내와 함께 교회의 봉사활동에 대해 이야기 하다가 무료급식형태의 봉사를 하게 된 것 이 발단이 설립의 발단이 되었다.
DC 센트럴키친은 음식을 공동체 강화 수단의 도구로 사용하였다.
지역 내의 음식 서비스 안업에서 다 소비되지 못하고 남게 되는 음식들을 위험한 환경에 처한 많은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한 끼 식사로 변화 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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