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계량분석 요점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차분석은 명목척도를 이용해 두 변수 간의 상호 관련성을 분석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방법
2. 기본 개념
○ 교차분석은 두 변수가 각각 2개와 3개의 범주를 갖는 다면 교치표는 2×3개의 셀을 이룸
○ 두 변수 간의 연합사상을 제시해 주는 교차표 또는 연합유관표를 토
대로 우리는 두 변수 간에 관계가 있는지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음
○ 교차분석
두 변수 간의 관계를 제시하는 교차표는 실제 측정된 빈도와 이론적 으로 추정된 빈도가 있는데 이들 간의 비교를 통해 두 변수가 관계가 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것
○ 카이스퀘어 검정(chi 2)
이들 관련성의 여부를 판단하는 방법중 가장 마노이 이용하는 것
제2절 교차분석의 기본 원리
○ 두 변수 간의 관련성을 검정하는 교차분석의 기본 원리는 먼저 두 변 수의 각 범주가 갖는 도수분포(관측치)와 두 변수의 분포가 결합되어 나타 나는 결합분포(기대치)를 계산하고 이들 간의 차이를 계산해 두 변수가 상호 관련성이 있는지 혹은 독립적인지를 검정하는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 경제] 마케팅에 대해서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아디다스 vs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공통점,차이점 및 나이키,아디다스의 향후전략과 나의의견
-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 및 전략
- [자유무역협정] 한·ASEAN FTA 의 모든것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