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무역협정] 한·ASEAN FTA 의 모든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6 / 2019.12.24
- 1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유무역협정] 한·ASEAN FTA 의 모든것입니다. ^^
- 목차
-
Ⅰ. 서론
한·ASEAN FTA 개요
Ⅱ. 본론
한·ASEAN FTA 상품무역협정 타결
한·ASEAN FTA 체결의 의의
초민감품목 설정 등 국내 농산물 보호장치 마련
한·ASEAN FTA 협정의 구성 체계와 협상 추진방식
한·ASEAN FTA 체결에 대한 대응방안
Ⅲ. 결론
한·ASEAN FTA 최종 타결의 길
- 본문내용
-
한·ASEAN FTA개요
한국의 5대 교역국이자 제3위 투자대상인 ASEAN은 1967년 역내 정치경제적 발전을 위해 설립되었으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67), 브루나이(’84), 베트남(‘95), 라오스, 미얀마(’97), 캄보디아(‘99) 등 10개국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 10개국은 역내통합과 함께 중국, 일본, 인도, 호주 등 우리 경쟁국과의 FTA 체결을 적극 추진하고 있어 한·ASEAN FTA의 타결은 현지에서 우리 기업의 입지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특히 이 지역은 자국산업 보호를 위해 고관세를 부과하고 있으며 비관세장벽이 높아 발효 이후 자유화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양 측은 ’04년 3월부터 8월까지 5차례의 공동연구를 개최하였으며, ‘05년 2월 협상을 개시하여 11월 종결한 상태이다. 한국과 ASEAN 10개국 정상은 12월 13일 동아시아정상회의에서 FTA 기본협정에 정식 서명하였고 ‘06년 5월 16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통상장관회의를 열어 한국과 ASEAN 9개 회원국(태국 제외)은 양자 간 자유무역협정(FTA) 중 상품무역협정을 타결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