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래 직업탐구 맛있는 빵을 만들고 싶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진로교육 훈화자료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사례, 독서 훈화자료사례, 단결 훈화자료사례, 독도 훈화자료사례, 반성 훈화자료사례, 욕심 훈화자료사례, 양성평등(남녀평등) 훈화자료사례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본문내용
-
내가 제빵사라는 직업을 꿈으로 가지게 된 이유는 초등학교때 진로 활동을 하는게 있었는데 그때 내가 빵을 만들러 가는 체험을 했었다. 그때는 그저 빵을 만들고 먹는게 좋아서 제과제빵에 관심이 생기게 됬고 그 후에 학교에서 장래희망을 적으라고 했을때 꿈을 제빵사로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중학교 때는 자격증을 따겠다는 마음보다 그냥 만드는게 좋아서 여러가지를 만들어 보고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내가 만든 것을 줄때 맛있게 먹는 모습이 좋아서 이 꿈에 확신을 가지게 된 것 같다.
2. 내 꿈에 관해
1) 제과제빵이란?
빵이란 밀가루와 물, 소금을 섞어 생지를 만들고 이것을 발효시킨뒤 오븐 에서 굽거나 찐 것을 말한다.
주원료는 밀가루,이스트,소금,물로 하고 설탕, 유제품, 계란, 식용유지 등과 그밖의 부재료를 배합하여 섞은 반죽을 발효시켜 구운 것이 빵이다. 빵이란 말은 포르트갈어인 팡(Pao)이 일본을 거쳐 우리나라로 들어왔으며 이때에 일본에 소개한 포르트갈어의 Pao(팡)이 일본식 발음으로 불리운데 연유되어 빵이라고 불려지며 전해지고 있다고 생각된다. 빵의 어원은 라틴어인 깂Panis"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며. 영국(영어); Bread(브레드), 프랑스; Pain(뺑), 독일; Brot(브로트), 포르트 갈; Pao(팡), 네델란드; Brood(브로트), 중국; 면포(麵匏)라 한다. Bread, Brot, Brood의 어원은 고대 튜튼어 인 Braudz(조각)이고, Pain,Pan,
Pao, 은 그리스어인 Pa, 라틴어인 Panis이다.
2) 하는일
제과제빵사는 만들고자 하는 빵이나 과자에 맞는 재료를 선택, 계량하여 적정량을 반죽하고, 반죽으로 각종 모양을 만들거나 장식을 더해 적절한 온도의 오븐에서 굽는다. 제품에 따라 설탕가루, 초콜릿 등으로 장식하기도 한다. 케이크는 구워진 시트에 크림을 발라 장식한다. 맞춤 케이크를 만드는 경우 고객이 희망하는 모양으로 장식하거나 이름, 축하메시지를 케이크에 장식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장식 과정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빵과 과자는 미각뿐 아니라 시각도 충족해야 하므로 맛있어 보이게 만드는 일도 중요하다. 따라서 모양과 색깔에도 신경 써야 한다. 만들어진 제품은 포장 후에 매장에 진열하거나 냉장 보관한다. 작업이 끝나면 남은 재료를 잘 보관하고 오븐이나 주방기구 등을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청소 및 세척작업을 한다. 매일 사용할 분량의 밀가루나 기타 재료들의 재고를 관리하고, 제과점을 자영하는 경우에는 매장을 관리하거나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늘리는 등의 영업관리 및 고객관리 업무도 함께 수행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