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부정적 정보가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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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논문의 목적 : 한식 기반 외식 브랜드에 대한 정보가 발생했을 때 긍정적 정보에 의한 영향과 부정적 정보에
의한 영향이 실제로 존재하는가를 알아보고자 함
2. 논문의 내용
한식 기반 외식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부정적 정보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 한식 기반 브랜드의 긍정적·부정적 정보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은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 브랜드 친숙도를 공변량으로 통제하여 긍정적·부정적 정보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긍정적
부정적 정보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 각각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3. 세부사항
1) 핵심가설
가설 1: 한식 기반 브랜드의 긍정적, 부정적 정보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가설 2: 한식 기반 브랜드의 긍정적· 부정적 정보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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