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시대 시장 현황 분석 및 주요 수요 고객층 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정보화, 세계화에 따라 급변하는 현 시장 현화에 발 맞추기 위해 기업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것은 환경에 대한 적응의 차원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환경에 발 맞추어야만 해당 기업이 생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필요조건을 넘어선 충분조건으로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간 한국의 대표적 기업인 한국통신은 IT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왔다. 하지만 주요 사업분야중 고속인터넷 서비스 분야에서 2000년 이후 줄 곳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우세하던 한국통신도 하나패스 등의 경쟁업체에 밀려 점유율이 점차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본 5조에서는 이를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신규서비스 창출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는 세간에 유행하는 “블루오션” 전략에서처럼 새로운 서비스(제품 런칭)을 통하여 경쟁이 없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것으로서, 구체적 내용은 인터넷 종량제(기준 : 시간)의 부분적 시행이다.
지금부터는, 시장현황 분석을 통해 신규 서비스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필요성)과 타겟으로 삼아야 할 주요 대상, 그리고 구체적인 종량제 모델을 제시하기 위하여 선험적으로 외국사례를 살펴본 후에 구체적 종량제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시장 현황 분석 및 주요 수요고객층 도출
1. 인터넷 시장 현황
(1)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수
(연도별 표)
(가입자수) (증감치)
⇒ 통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입자 수는 매년 늘고 있음. / 하지만 증감치는 서서히 감소 추세
(2) 가구 인터넷 가능 여부
(조사시점 : 05. 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및 업체간 경쟁으로 심한 변화를 겪으리라 예상된다. 4) 외국의 대형 소매업자의 진출과 주요 대기업의 유통업 진출계획 유통시장의 개방과 더불어 외국의 대형 소매업자의 진출과 대기업의 유통업 진출에 대한 위협이 대두되고 있다. 우리나라의 유통시장이 외국에서 완전 개방됨에 따라 프랑스의 까르푸와 같은 외국의 대형 유통업체가 최초로 우리나라에 직접투자 형태로 진출했으며,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유통 산업에 뛰어들었다. 5) 빅3(롯데,

  • 삼성전자 옴니아2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마케팅 성공전략 -스마트폰 분석을 통한 활성화 과제 중심
  • 시대 」, 김용진 2010.05.28Ⅲ. 스마트폰 산업 현황 진단 3.1 국외 스마트폰 시장 분석 3.1.1 세계 스마트폰 시장 현황 본 연구에 앞서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 분석은 미래의 스마트폰 시장 변화의 예측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전망하Global market에서는, iPhone로부터 촉발된 스마트폰의 수요가 핸드셋 시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며 (휴대폰 출하량의 45%를 차지), 이에 따른 IT 업계 전반에 걸친 투자와 소비가 원활히 수행되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소개하고, 아울러 BBQ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해외진출시장인 중국의 시장조사를 통해서 중국의 정치, 경제적인 동향을 바탕으로 하여 확대되고 있는 소비시장의 규모와 아울러 이에 기인하여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대하여 분석하였으며, 외식 산업 현황과 발전 전망 그리고 현존하고 있는 경쟁사들의 분석을 통해서BBQ가 가지고 있는 각종 기회와 위협요소들을 도출해보았다. 또한 중국 시장 내에

  • [마케팅사례]에쿠스를 통한 현대자동차의 성장 전략
  • 마케팅 사례 발표 보고서에쿠스를 통한 현대 자동차의 성장 전략제 출 일 : 2003. 6. 3 (화) - 목 차 -1. 국내 자동차 시장 현황2. 국외 자동차 시장 현황3. 국내외 자동차 시장 변화4. 현대 자동차 제품 믹스5. 에쿠스1) 제품 컨셉(Concept)2) STP3) 4Ps 분석4) 제품 구성요소의 관리5) SWOT 분석6. 마케팅 전략 도출1) 귀족 마케팅/차별마케팅2) 해외 현지 법인 및 현지 공장 설립3) 스포츠 마케팅4) 광고 마케팅⑴ PPL 마케팅⑵ 비교 광고미래는 나를 향해

  • [졸업][관광경영] 한국 카지노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수요 특성 112) 공급 및 시장구조 114. 일반적 특성 121) 타 산업보다 높은 고용효과 122) 천연관광자원 개발의 한계성 극복 133) 외래관광객의 소비액 증가와 체재기간 연장 134) 호텔영업에 대한 기여도 13제 3 절 주요국 및 국내 카지노 산업의 현황 141. 주요국 카지노 현황 및 세계 카지노 현황 141) 주요국 카지노의 현황 142) 세계 카지노 현황 172. 세계 카지노산업의 동향 271) 세계 카지노산업의 최근 동향 272) 세계 카지노산업의 특징 및 시사점 3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