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시대 시장 현황 분석 및 주요 수요 고객층 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정보화, 세계화에 따라 급변하는 현 시장 현화에 발 맞추기 위해 기업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것은 환경에 대한 적응의 차원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환경에 발 맞추어야만 해당 기업이 생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필요조건을 넘어선 충분조건으로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그간 한국의 대표적 기업인 한국통신은 IT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여왔다. 하지만 주요 사업분야중 고속인터넷 서비스 분야에서 2000년 이후 줄 곳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우세하던 한국통신도 하나패스 등의 경쟁업체에 밀려 점유율이 점차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본 5조에서는 이를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신규서비스 창출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는 세간에 유행하는 “블루오션” 전략에서처럼 새로운 서비스(제품 런칭)을 통하여 경쟁이 없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것으로서, 구체적 내용은 인터넷 종량제(기준 : 시간)의 부분적 시행이다.
지금부터는, 시장현황 분석을 통해 신규 서비스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필요성)과 타겟으로 삼아야 할 주요 대상, 그리고 구체적인 종량제 모델을 제시하기 위하여 선험적으로 외국사례를 살펴본 후에 구체적 종량제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시장 현황 분석 및 주요 수요고객층 도출
1. 인터넷 시장 현황
(1)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수
(연도별 표)
(가입자수) (증감치)
⇒ 통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입자 수는 매년 늘고 있음. / 하지만 증감치는 서서히 감소 추세
(2) 가구 인터넷 가능 여부
(조사시점 : 05. 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