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마케팅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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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엔씨소프트는 올해 게임한류와 스타한류를 결합해 세계시장 진출의 가속페달을 밟는 윈윈전략을 펼친다. 엔씨소프트와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iHQ가 공동 프로모션으로 리니지2 게임 내에 스타들의 동반자 캐릭터 아가시온을 내세워 세계시장을 무대로 시너지를 높인다.
 엔씨소프트와 엔터테인먼트 기업 iHQ는 다양한 글로벌 지적재산권(IP)을 결합하는 등 사용자와 한류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게임과 스타가 만난 한류 마케팅의 첫 단추를 끼웠다.
 리니지2의 아가시온은 게임 속을 누비며 사용자의 플레이를 돕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반자 캐릭터다. 엔씨소프트는 iHQ 소속 국내 정상급 스타 장혁, 박재범, 김수로, 김신영, 장희진을 활용한 스타아가시온 5종을 지난주 선보였다.
 온라인게임 순위사이트인 게임트릭스 기준 160주 연속 PC방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아이온도 한류스타를 활용한 수호천사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호천사는 한류스타들의 개성 있는 목소리와 춤동작 등으로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글로벌비즈니스센터장 김택헌 전무는 "이번 리니지2의 스타 아가시온 출시는 단순히 스타를 활용한 일회성 아이템 출시가 아닌 게임에서 스타와 플레이하며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시작"이라며 "리니지2 스타 아가시온을 시작으로 다른 게임에서도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측은 "지난해 iHQ와 데뷰 온 넥스트 시네마 제휴로 스타와 게임 콘텐츠의 시너지 효과를 내는 새로운 결합을 진행해 왔다"면서 "IHQ 스타들을 모티브로 리니지2 속 캐릭터인 아가시온을 제작하는 등 첫 번째 결과물을 내놨다"고 밝혔다.
nc소프트는 iHQ와의 제휴를 통해 스타들을 게임에 접목 시킴으로 써 시너지 효과를 통한 이윤창출을 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웠다.스타들을 목소리등을 게임에 등장 시킴으로 친숙한 느낌을 얻게하고 게임속에서 스타를 만날 수 있다는 재미를 느낄수 있게 해주어 유저들로 하여금 게임에서의 재미를 더욱 부가 시킬수 있게 해주었다.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자사의 주력 상품을 스포츠와 함께 연계하여 홍보 및 기타 기업활동을 하고 있다.
NC소프트가 NC다이노스란 이름을 내걸고 아홉 번째 구단으로 창원을 연고지로 리그 경기에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NC소프트는 컴퓨터 게임회사로 빠르게 성장해왔지만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에 상대적으로 관심이 덜한 편이었다. 그러나 기업 규모가 커지면서 야구단을 통한 사회적 커뮤니케이션과 게임회사라는 브랜드 속성에 맞추어 야구팬과 접점을 강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구단을 창단 했다고 할 수 있다.
스포츠를 찾고 열광하는 사람들에게서 기업들은 새로운 세대의 고객들을 만나고 수익을 창출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nc소프트는 nc다이노스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nc소프트라는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더욱 친숙한 느낌을 얻게 해주고 고객의 접점을 찾아가는 스포츠 마케팅을 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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