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의 물류시스템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많은 물류기업중에 한곳을 선택하여 조사해보고 해당 기업의 물류시스템을
조사해 보자 (주)한진에 대해서 조사해 보았다. 한진은 우리나라 한국전쟁 이전부터 시작하여 우리나라 최초로 컨테이너를 사용한 운송을 시작하며 택배서비스 역시 한진이 처음으로 시작하였다. 이처럼 우리나라 물류기업 중 선구자의 역할을 하였고 새로운 도전을 하는 한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하자.
<본론>
1. (주)한진의 약력
1) 1940-1959 창업기
1945.11.01 "한진 상사"로 발족하여 1956년 미군 군수물자 운송 1958년 미군 이사화물 포장 및 운송으로 사업의 기틀을 마련함
2) 1960-1979 성장기
1966년 월남 전쟁 시 미군과 하역 및 운송계약 체결하며 본격적인 도약시작 1966년 대한항공 인수와 1969년 국내 최초 컨테이너 수송방식도입하게 되고1977년 “한진해운”을 설립하여 육해공전 부분의 운송을 담당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쿠웨이트와 사우디아라비아의 항만하역 사업에 진출함
3) 1980~1989성숙기
1983.01 국내 최초 정기 연안 해송 사업 개시하며 컨테이너 철제품을 운송하고 1987년에 SILO 시설준공으로 곡물하역 및 입출고를 자동으로 처리하며 과감한 투자로 물류시스템을 만들어내고 종합물류의 기틀을 잡아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한진의 3PL전략
  • 서론기업선정 배경육, 해, 공 종합운송의 선두주자인 한진은 1945년도 창업이래 국내외 주요도시와 항구 등을 거점으로 확보하여 지난 50여 년 간 쌓아온 전문 물류 Know-How를 바탕으로 국제택배, 국내택배, 해외이사, 포워딩, 산업포장, 고급 포장이사, 보관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21세기 선진 물류시스템 창조에 앞장서고 있는 한진그룹은 우리나라 수송업계의 대표적이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한진은 현재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 [국제경영학]글로벌 물류 산업과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글로벌 물류산업과 경영전략 분석목 차Ⅰ. 서론Ⅱ. 물류산업1. 물류산업의 진화2. 신성장 동력인 물류산업Ⅲ. 로지스틱스와 SCM1. 물류의 개념2. 공급망 관리(SCM)3. 제3자물류(3PL)Ⅳ. 물류체계의 여건 및 전망1. 물류체계 현황2. 여건변화 및 전망Ⅴ. 국내 물류기업의 글로벌전략1. 한진2. 대한통운3. 한솔CSN4. CJ GLS 5. 현대택배Ⅵ. 물류산업 전략경영1. 물류산업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2. 국가물류체계의 효율성 강화3. 소프트웨어 물류시스템

  • 우리나라 국제운송시스템의 현황과 과제
  • *우리나라 국제운송시스템의현황과 과제*목차1. 한국의국제운송 시스템3. 운송 시스템현황과 과제2. 한국의 미래 운송 시스템①TKR-경제적 효과-대륙 철도망 연계 이점-TKR 구축 장단점-예상 발전 가능성4. 종합적인결론①RFS②RSR③한진그룹 복합화물 운용 시스템① 현황② 과제*1. 한국의 국제운송 시스템①RFS②RSR③한진그룹 복합 화물 운용 시스템1-1. 한중 트럭복합일관수송체계RFS 운송시스템한국의 운송 시스템 RFS한중 트럭복

  • 한진택배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한진택배 미래전략제시 - 한진택배 마케팅 레포트
  • 한진택배는 365일 연중무휴로 전국 어디나 24시간 이내에 배달하는 익일택배 서비스를 기본으로 공항택배, 골프택배, 스키택배, 여권택배 및 산지직송 전문 쇼핑몰 “고향맛 편”등 택배 신상품 개발로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유일의 토종 브랜드로 전 세계에 서류, 샘플을 배달하는 “한진 국제 택배”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1996년 전국 72개 도시를 연결한 종합물류 체제를 구축해 전국 배송 시스템을 완비하고 고객예약센터를 설치

  • [유통관리] 한진택배 사례 연구
  • 13 pⅢ. 전략 분석16 p1. 4P 전략16 p2. E-business21 pⅣ. 택배사업과 E-business통합의 성과26 p1. E-CS Center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26 p2. 인터넷 택배예약의 대폭 증가26 p3. 개인 고객에 대한 성과26 p4. 기업고객에 대한 성과27 pⅤ. 제언 - 한진택배의 향후 발전방향27 p1. 진보된 택배시스템 27 p2. 유비쿼터스 택배시스템 구축28 p3. E-Logistics와 E-Hanjin의 구현30 pⅠ. 기업소개전자상거래 ․ 홈쇼핑의 발달 ․ 무점포유통업 ․ 기업물류 아웃소싱(Outsourcin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