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소기업 성공 실패 사례의 원인 평가, 중소기업의 성패요인 분석 - 성공, 실패한 중소기업 4곳의 원인을 평가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공 및 실패한 중소기업 각각 2곳을 선정하여 해당 중소기업의 성패 원인을 평가하였습니다.
강의교재, 논문, 관련서적 등을 참고하여 꼼꼼히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네요~
목차
1. 중소기업 성공 사례
1) 동영상 검색 서비스 제공 업체 엔써즈
① 경영자의 뛰어난 사업 안목
② 독창적인 기술 개발
③ 기술의 기업화
④ 자금 조달 능력
2) 퓨전떡 쇼핑몰 ‘자이소’
① 매스컴에 의한 성공적 PR
② 독특하고 다양한 제품 개발
③ 차별화된 마케팅
④ 조직의 통합성과 효율성

2. 중소기업 실패 사례
1) 현주컴퓨터
① 경영자의 방만한 운영
② 판매촉진 실패
③ 무리한 사업 확장
④ 유통망 관리의 실패
⑤ 노사관계의 악화
2) 음성인식기반기술 벤처 업체 H통신
① 기술적 한계
② 시장 조사 미비
③ 안정적인 수익 모델 부재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중소기업 성공 사례

1) 동영상 검색 서비스 제공 업체 엔써즈의 성공요인

① 경영자의 뛰어난 사업 안목

동영상 검색 서비스 제공 업체인 엔써즈는 지난 2007년에 설립됐다. 설립자인 김길연 대표는 당시 유튜브와 UCC 열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실시간으로 엄청난 양의 영상물이 업데이트되는 것을 보고, 향후에는 이를 검색하고 정리하는 기술이 중요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후 김 대표의 예상처럼 유튜브에서만 1분당 37시간의 동영상이 업로드될 만큼 영상물 양이 폭발적으로 늘어났고, 이와 같은 영상물 홍수 속에서 자신이 찾길 원하는 동영상을 정확하고 빠른 시간 내에 찾고자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도 함께 높아졌다.

예를 들어 이청용 선수가 골을 넣은 다음날이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이청용 골’이 상위에 오른다. 하지만 실제로 ‘이청용 골’을 입력해 보면 검색되는 동영상이 너무 많아 보려 했던 동영상을 찾기가 쉽지 않다. 바로 이와 같은 동영상 검색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엔써즈가 탄생한 것이다.

② 독창적인 기술 개발

지금까지 동영상을 검색하는 방법은 대부분 키워드를 통해서였다. 하지만 엔써즈는 비디오와 오디오의 신호처리를 분석해 동영상 자체를 검색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참고문헌
김 홍, 혁신형 중소기업의 성공요인에 관한 사례연구,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7
이병길,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주요 성공과 실패요인에 관한 연구, 부경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석사 학위논문, 2005.2
황선용,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모델 연구, 한국산업기술대학원
윤형중 김범진, 2030 벤처 시대 사례 6선, 매경이코노미, 201.5.25
자이소 홈페이지, www.jaiso.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럴저럭 쓸만해요.!!!!!!
  • kihyun5***
    (2015.10.15 03:31:0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분석을 통해 성공적이었던 요소와 실패할 수 밖에 없었던 요인을 알아보도록 하자.Product기존의 단독 아이템이 아닌 중국현지의 법령, 관습과 현지인들의 취향과 입맛에 맞추어 철저한 연구를 통해 유황오리 및 기타요리를 접목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메뉴로는 놀부정찬, 흥부정찬, 명가정찬(유황오리, 장어구이, 돼지숯불구이, 해물구이, 삼계탕, 샐러드, 후식 등이 제공)이 있으며, 이들을 단일 메뉴로 하기 보다는 한정시과 유황오리를 함께 운영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트1.이마트 소개2.이마트 점포현황3.이마트 발전과정4.이마트 기업연혁 - 신세계5. 이마트 환경분석6. 성공요인7. 내부분석8. 문제점 및 개선점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1. 월마트ㆍ까르푸 사례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Ⅸ.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전망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과정2. 한국시장 진입 전략3.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 이유4. 향후 월마트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례
  • 성공사례월트 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디즈니가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 ‘피노키오’, ‘신데렐라’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전 세계의 많은 아이들이 미국은 모르더라도 미키마우스나 도널드 덕은 알 정도로 디즈니의 인기는 대단하였고, 만화영화나 캐릭터 상품뿐만 아니라 음악, 호텔, 테마파크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성공사례월트 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디즈니가 빨간 셔츠와 노란 신발의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 ‘피노키오’, ‘신데렐라’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전 세계의 많은 아이들이 미국은 모르더라도 미키마우스나 도널드 덕은 알 정도로 디즈니의 인기는 대단하였고, 만화영화나 캐릭터 상품뿐만 아니라 음악, 호텔, 테마파크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종합 엔터테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기업과 토종 업체들 간의 치열한 경쟁과 소비자들의 욕구가 급변하는 유통 시장에서 이마트가 살아남아 최고수준의 할인점을 운영하고 있기에 이 기업을 선정하고 이마트 기업사례를 조사해볼 가치가 타당하다는 결론 하에 이마트를 선정하였다.우월적 입지를 고수하고 있는 이마트가 그러한 위치를 얻기 위해서 성공적으로 방어해 올 수 있었던 원동력 즉, 성공요인은 무엇이며, 마케팅 전략과 내부자원을 분석한 후, 앞으로도 경쟁업체의 추격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