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경영의 기초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학교경영계획][학교경영계획 수립][학교경영계획 단계][학교경영계획 워크샵][학교경영계획 유의사항][학교]학교경영계획의 수립, 학교경영계획의 단계, 학교경영계획의 워크샵, 학교경영계획의 유의사항 분석
- 학교경영과 학급경영의 개념과 특징 및 영역, 경영원칙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육행정 및 경영]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핵심정리 서브노트
- [학교경영계획][학교경영계획모형]학교경영계획 요소, 학교경영계획 수립, 학교경영계획 과정, 학교경영계획 사례, 학교경영계획 모형, 제언 분석
- [학교장] 학교장의 역할, 학교장의 조건과 교직경력, 학교장의 수업참관, 학교장의 현황, 학교장의 학교경영 과제, 향후 바람직한 학교장의 역할 정립 분석(사례 중심)
- 본문내용
-
학교 경영은 보는 관점에 따라 여러 가지 개념으로 정의 할 수 있는데 여러 학자들의 학교경
영에 대한 정의를 종합하여 보면, 학교 경영이란, 단위학교에서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달
성을 위하여 필요한 제반조건을 정비하며, 교육활동을 계획(Plan)하여, 실천(Do)하고 평가(See)
하는 일편의 봉사활동과정으로서, 조직적이고 협동적인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학교 경영의 특성
첫째, 학교경영은 학교의 핵심적인 활동인 교수-학습활동을 지원한다.
둘째, 학교경영은 교수-학습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정, 계획, 동기유발, 지도성
발휘, 의사소통, 평가하는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셋째, 학교경영은 여러 사람들의 노력과 지원이 함께 하는 결합되는 집단적 과정이다.
넷째, 학교경영은 학교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조장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학교의 특성과 긴밀
한 관련을 맺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베트남시장 진출 전략
- 월마트와 P&G공급 네트워크
- [경영정보시스템] 기술 수용 모형(Technology acceptance Model)
- [생산관리] Wal-Mart(월마트) and Procter&Gamble scm
- [마케팅실패사례] LG텔레콤 CYON Colorholic 컬러홀릭폰 마케팅 실패 사례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 비비고 BIBIGO 해외시장 성공요인 분석과 SWOT분석 / 비비고 국내,해외시장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향후시사점
- 효과적인 홍보 카피 작성을 위한 8가지 원칙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