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경영의 기초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학교경영계획][학교경영계획 수립][학교경영계획 단계][학교경영계획 워크샵][학교경영계획 유의사항][학교]학교경영계획의 수립, 학교경영계획의 단계, 학교경영계획의 워크샵, 학교경영계획의 유의사항 분석
- [학교경영계획][학교경영계획모형]학교경영계획 요소, 학교경영계획 수립, 학교경영계획 과정, 학교경영계획 사례, 학교경영계획 모형, 제언 분석
- 학교경영과 학급경영의 개념과 특징 및 영역, 경영원칙
- [학교장] 학교장의 역할, 학교장의 조건과 교직경력, 학교장의 수업참관, 학교장의 현황, 학교장의 학교경영 과제, 향후 바람직한 학교장의 역할 정립 분석(사례 중심)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육행정 및 경영]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핵심정리 서브노트
- 본문내용
-
학교경영의 기초
◈ 목 차 ◈
제1절. 학교경영의 개념
제2절. 학교경영의 성격
제3절. 학교경영의 영역
제4절. 학교경영의 기술
제5절. 학교경영의 편제
제6절. 학교사무관리
제1절. 학교경영의 개념
학교경영이란?
☞ 단위학교에서 설정된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제반조건을 정비하며, 교육활동을 계획(Plan)하고, 실천(Do)하여 평가(See)하는 일련의 봉사활동과정이다.
제2절. 학교경영의 성격
1) 조 장 성
▶ 인적 물적 봉사에 중점을 두어 지도 조언하는 조장적인 성격을 가진다.
2) 수 단 성
▶ 능률성, 합리성, 기술성이 요구된다.
3) 민 주 성
▶ 학교교육 조직, 교직원제도, 학교시설,
교육과정 등이 민주화되어야 한다.
4) 전 문 성
▶ 학교경영 전문가에 의하여 수행되어야 한다.
5) 특 수 성
교육의 효과와 능률성의 극대화를 목적.
목표 달성의 장기성과 비긴급성.
집단의 독자성과 협력성이 요구됨.
교육효과에 대한 직접적인 측정의 곤란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