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예약의 기본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공급업체인 항공사는 항공좌석을 탄력적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비수기에는 좌석판매의 증진과 성수기에는 초과예약을 미리 막을 수 있어 항공좌석의 이용률을 극대화하게 된다. 아울러 수요예측을 가능하게 하여 수익관리와 공급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한다.
2. 컴퓨터예약 시스템(CRS)
항공예약은 크게 직접예약과 간접예약으로 나눌 수 있다.
1) CRS 기능
CRS의 고유업무는 항공좌석의 예약과 발권기능이지만, 이외에도 호텔예약, 랜트카예약, 세계 각국의 여행정보 제공 등 모든 여행에 필수적인 종합여행정보 시스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1)예약기능
(2)관광정보의 제공기능
(3)수익극대화기능
(4)여행사의 업무지원기능
2)CRS 사용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와_항공사의_관계[1]1212
  • 항공사는 관광산업 내에서 서로 간 수요자와 공급자 또는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관계에 있는 것이다. 본 리포트는 여행사와 항공사의 관계를 조사하며 어떠한 유형과 관계있어서 핵심요인이 무엇인지 성공과 실패 그리고 문제점 등을 조사해보았다.1. 여행사의 정의1)여행사의 개념여행사란 여행객을 위해 전문적으로 활동하는 기업이다.여행사는 세계의 어느 곳이든 수송과 숙박을 제공하며 모든 유용한 목적지를 위해 여행 노선을 만들고 예약을

  • 정보통신의 역사
  • 있는 새로운 C&C 이용 기술 중의 하나이 다.(5)위성통신위성통신은 장거리 통신에 적합하며, 통신간의 거리 및 지형과 무관하게 전송 품질이 우수하고 전송 대역폭이 넓기 때문에 대용량의 통신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는다. 이와 같은 장점으로 국제간의 통신, 도시 지역 및 분리지역간의 통신, 재난구제, 지상과 선박간, 지상과 항공기 간의 이동통신 분야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 과목:정보통신기기담당교수:권병헌제출일자:99.9.31반 9917125이 윤 우

  • 준오헤어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
  • 예약한 스타일리스트의 스케쥴을 조정하며 시술이 지연될 경우 미리 문자메시지로 통보하는 방안이 있을 수 있다. ③ 고품질 서비스 제공구멍가게 편의점에서조차 서비스를 강조하는 시대에 미용이라는 서비스업은 좀더 고급화되고 차별화된 서비스가 필요하다. 고객이 무료하게 대기하는 시간을 이런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로 삼는 역발상이 필요한 것이다. 간식이나 다양한 잡지, 인터넷 사용 등은 기본적인 서비스로 타 업체들도 이미

  • 2020년 2학기 관광경영론 기말시험 과제물(객관식 문제)
  • [호텔관광]여행사의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항공사, 테마파크 등 관광관련 기업체들도 이제는 고정적인 관념의 틀을 넘어선 신 개념의 예약 및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하여 이러한 사이버 시장의 공략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이를 위해서는 관광산업에 속한 각 주체들이 인터넷사이트를 효과적으로 구축 및 운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관광산업은 제품의 물질적 이동 부담이 거의 없는 서비스산업이기 때문에 웹사이트에서 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