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그룹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웅진 식품그룹 소개 >

* 1987년 웅진 그룹에서 1996년 웅진식품으로 전환
- 웅진식품은1987년 웅진그룹으로 인수되어 1988년 웅진인삼으로 시작해
인삼과 관련된 음료를 개발 하다, 1996년 본격적인 음료 제품의 출시를 위해
웅진식품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지금까지 음료개발에 힘쓰고 있다.

* 쌀,보리,매실,쑥,홍삼 등을 원료로 우리 고유의 음료 개발
- 웅진식품의 특징은 음료개발에 있어, 음료하면 기존의 콜라 사이드 환타 등의
서양의 탄산음료가 주를 이루던 고정관념을 탈피, 예부터 우리 선조들이 즐겨 먹던
쌀보리매실. 쑥. 홍삼 등의 소재로 음료를 만들어, 잃어버린 우리의 입맛을 되찾는
독특한 전략으로 음료를 개발하고 있다.


* 제품소개 - 웅진식품에서 지금까지 개발된 음료는 총 20가지에 이르며,
쌀로 만든 최초의 음료인 아침햇살을 시작으로 콩, 꿀, 쑥 ,매실등의 원료를 이용해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음료개발에 주력을 하고 있으며, 현재 출시중인 음료에는
내사랑유자 /우리두리콩 / 꿀홍삼 / 아침햇살(딸기,바나나) / 초롱이 / 쑥의향기 / 하늘보리
초록매실 / 가을대추 / 고칼슘오렌지 / 칼슘알로에 / 고칼슘포도 / 웅진토마토 / 홍당무100
쾌삼골 / Retional Gold / 매실청 / 용홍삼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중심복합도시(세종시) 원안 추진을 반대하는 이유 - 행정중심복합도시 원안의 문제점 및 수정 필요성, 논리적 근거 수록
  • 기업의 경우 삼성, 한화, 웅진, 롯데, 오스트리아 SSF 사(社) 등 국내외 5개 기업이 4조5,150억 원을 투자해 2만2,994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그룹 별로 살펴보면, 삼성 그룹은 삼성전자, 삼성SDS, 삼성LED 등 5개 계열사가 태양광 발전, 연료용 전지, LED, 데이터 프로세싱, 콜 센터, 바이오 헬스 케어 분야에 진출하기로 했으며, 한화 그룹은 에너지 분야, 웅진 그룹은 웅진케미컬과 에너지 통합 연구 센터, 롯데 그룹은 식품 연구소가 각각 진출키로 했다.정부가 발

  • [경영]웅진식품의 급속한 성장분석과 미래전망
  • 웅진 식품의 급속한 기업 성장주제 : 최근 5년이내에 급부상한 한 기업을 선택하여 그 이유를 환경변화 및 경영상 각 기능별로 분석해 보시오(장단점을 분명히 할 것). 아울러 향 후 10년후의 이 기업과 기업이 속한 산업에 대한 전망을 해 보시오. 서론웅진은 이번 5월 18에 대한 매일 신문에서 선정한 2001년 상반기 히트 상품에서 이번에 새로 출시한 피앙새와 초록 매실이 식음료 부분에서의 본상을 받았다. 또한 웅진 식품은 2000년

  •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 사례
  • 웅진식품> 회사소개 설립일 : 1976년 4월28일 음료사업개시일 : 1995년 10월1일 업종 : 음료 제조, 판매 대표이사 : 조운호(趙雲浩) 자본금 : 145억원 임직원수 : 399(영업조직 1,700명) 매출액 : 2,560억원(2000년도) ( 2001년도 매출목표 5000억 ) 2001년 경영지표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기업 구축의 해 연혁 1976.04.28 회사 설립 1987.12.10 웅진그룹 인수(대표이사 회장 윤석금 취임) 1988.10.14 웅진인삼㈜로 상호 변경 1995.10.011996.04.27 유구 공장 준공

  • [경영분석]웅진식품의 경영전략분석 및 사례조사
  • 웅진 식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또한, 날로 관심이 높아져 가는 기업 환경과 기업 윤리, 그리고 한국 문화의 전통성을 부각시키는 건강음료회사인 웅진 식품을 선택하여 웅진 식품의 내부외부 자료를 수집해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발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소개1. 회사연혁1976.04.28 회사 설립 1987.12.10 웅진그룹 인수(대표이사, 회장 윤석금 취임) 1988.10.14 웅진인삼㈜로 상호 변경 1995.10.01 출시 1996.04.08 웅진식품(

  • [기업방문] 웅진식품 기업을 방문하고 마케팅분석
  • 기업분위기 쇄신을 통해 6년 만에 기업 가치를 40배나 성장시켰으며 현재 세계 각국으로 우리 음료를 수출하는데 힘쓰고 있다.*경영혁신운동웅진기업 본사에 가보면 신바람 21이란 간판이 크게 걸려있다. 이것은 새 브랜드를 출시한 웅진식품이 최근 시작한 PI(Process Innovation) 추진 및 그룹 통합 ERP 구축 프로젝트다. 그 첫번째 단계로 직원을 대상으로 PI(Process -2-Innovation) 명칭을 공모한데 이어, 지난달에는 직원들이 혁신과제를 분야별로 발표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