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을 이용한 브랜드 성공사례 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디어 분석 전문기업인 카르마(CARMA)에 따르면, 세계에서 보도가 가장 많이 된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라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출범한지 28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브랜드는 코카콜라 다음으로 세계적으로 두 번째 높은 가치를 지닌 브랜드가 되었다. 브랜드 평가 전문기업인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 브랜드는 650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한다.
2. 마이크로 소프트의 성공 포인트: PR의 활용
일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강력한 브랜드로 성장한 것은 기업의 규모가 큰 덕이라고 한다. 그러나 기업규모가 마이크로소프트보다 큰 기업은 얼마든지 많지만 그중 그 브랜드 가치를 마이크로소프트에 견줄만한 기업은 없다. 일부는 광고가 그 역할을 담당했다고 한다. 윈도 95 출시때 MS가 광고 및 판촉 활동에 2억달러라는 거금을 들이고, TV광고에서 롤링스톤스를 등장시켜 “START ME UP"이란 노래를 부르게 했고 XP출시광고엔 마돈나가 MS를 광고하긴 했지만, 광고는 MS성공의 주된 이유로 여겨지지 않는다. 아무런 광고가 없었더라도 대성공을 거둘수 있는 상품의 우수성과, 그 우수성을 잘 설명해 주었던 PR이 뒷받침 되었기 때문이다.
3.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역사
1975년에 빌 게이츠와 폴 알렌에 의해서 설립되었다. 그 후 마이크로소프트는 개인용 컴퓨터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서, 2002년에는 23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1997년 2월 기준으로, Microsoft는 세계55개 지사에 21,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는 명실공히 세계 최대의 PC용 소프트웨어 회사로 자리매김한다.
Microsoft는 초창기 PC 시절에 BASIC을 사용할 수 있게 하였고, 현재까지 1억 이상이 전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는 실제적인 표준 PC 운영체제인 윈도우로 컴퓨터 사용환경을 표준화 시켰다.
이제 Microsoft가 제공하는 제품으로는 윈도우 및 Windows NT 등 운영체제와 워드, 액셀, 파워포인트 등의 응용 프로그램, 그리고 SQL, Exchange, SNA Server, SMS 등의 서버 제품등이 있다. 이 외에 Visual Basic 및 Visual C++ 등 프로그래밍 언어와 CD-ROM용 각종 소프트웨어 등의 기술, 제품을 보급하고 있다. 또한 웹 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와 각종 인터넷 서버 제품들의 공급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 Microsoft 주요 제품
1974년
William H. Gates와 Paul G. Allen, Microsoft  설립
1975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 MP3Player의 파워브랜드 iRiver(아이리버)의 향후 브랜드관리 전략
  •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1. 서론2. 아이리버의 탄생배경과 업계 현황 (1) 아이리버 탄생기(2) 아이리버의 등장(3) MP3플레이어 업계현황(4) 신규사업의 방향(5) MP3플레이어 업계의 경쟁현황3. 아이리버 해외진출 사례(1) 해외 진출사례(2) 아이리버의 사업전략타당성4. 강력한 브랜드 구축의 성공요인(1) Not AD, But PR(2) 디자인 중시(3) 언행일치5.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1) 브랜드 아

  • [브랜드]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
  •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1. 서론2. 아이리버의 탄생배경과 업계 현황 (1) 아이리버 탄생기(2) 아이리버의 등장(3) MP3플레이어 업계현황(4) 신규사업의 방향(5) MP3플레이어 업계의 경쟁현황3. 아이리버 해외진출 사례(1) 해외 진출사례(2) 아이리버의 사업전략타당성4. 강력한 브랜드 구축의 성공요인(1) Not AD, But PR(2) 디자인 중시(3) 언행일치5.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의 향후 브랜드 관리 전략(1) 브랜드 아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성공 가능성이있다. 또한, 서비스분야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들의 시스템이 우수할 것이라는 기존 중국인들의 관념을 뛰어 넘어 한국의 서비스도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 주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중국진출에 있어서는 철저한 시장조사 및 분석이 선행된 후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여야 하고, 사업은 반드시 합법적으로 진행하여야 하며, 현지정부기관 및 업체들과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여야 좋은 결과를

  • 디즈니 Disney의 브랜드전략
  • 성공을 거두었다.1998년 ‘벅스 라이프’도 미국에서 2억 달러 가까운 흥행을 거두며, 1999년 개봉한 ‘토이 스토리 2’ 역시 2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현재는 ‘공주와 개구리’의 미국 개봉을 앞두고 있다.디즈니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현재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다. 그렇다면 현재 디즈니는 어떠한 브랜드 전략을 세우고, 브랜드 관리를 하고 있는지 아래의 브랜드 전략 수립 4단계를 통해 알아보겠다. Identifying and Establishing Bra

  • [인터넷 마케팅 성공 사례] 트위터 Twitter 마케팅
  • 성공사례1) 국외 트위터 마케팅 성공 사례① 네이키드 피자(NAKEDpizza)네이키드 피자는 미국, 뉴올리언스의 한 피자가게인데 트위터 마케팅으로매출이 무려 15% 나 상승했다고 한다.(▲트위터 계정이 적힌 간판을 달고 있는 모습)이렇게 트위터 주소를 간판에 달고 적극적으로 트위터를 통하여 홍보를 한 결과 트위터 홍보를 한 지 4개월만에 5000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였다고 한다.보기에는 저렇게 작은 피자가게이지만 트위터를 이용해서 엄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