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임제도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항공운임은 원칙적으로 국제항공운송협회의 운임조정회의(IATA Cargo Tariff Co-
ordinating Conference)에서 합의된 운임을 관계국가정부의 승인을 조건으로 결정하는데, 우리나라를 비롯한 대부분의 각국 항공회사는 IATA에서 합의한 운임, 즉 IATA가 정한 운임표와 규정인 “The Air Cargo Tariff Ⅰ&Ⅱ"에 따라 산출하고 있다.
항공운임은 일반적으로 kg단위로 운임이 부과되며 중량이 크면 클수록 단위당 낮은 운임을 적용한다. 단, 중량에 비해 부피가 큰 화물은 부피를 중량으로 환산하여 운임을 산정한다. 또한, 화물의 특성에 따라 취급이 까다로운 화물은 운임이 높고, 상대적으로 취급한 용이한 일반화물 등은 운임이 낮다.
Ⅱ. 항공운임의 종류
1. 일반화물운임(General Cargo Rates; GCR)
일반화물운임은 모든 항공화물 운송요금의 산정시 가장 기본이 되는 운임으로서, 품목분류운임(Class Rate; CR)이나 특정품목할인운임(Specific commodity Rate; SCR)의 적용을 받는 화물을 제외한 모든 화물운송에 적용되는 운임을 말한다.
일반화물운임은 동일한 구간이라도 운송방향에 따라 적용되는 요율에 차이가 나고 Tarfiff에 표시된 운임단위도 다르게 되어 있으며, 기본운임, 최저운임(minimum charge), 중량단계별 할인운임 등으로 구분된다.
(1) 기본운임
기본운임은 45kg 미만의 화물에 적용되는 운임으로서, 모든 일반화물운임의 기준이 된다. 요율표(Tariff)에는 “N"으로 표시되어 있다.
(2) 최저운임(Minimum Charge)
최저운임은 한 건의 화물운송에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적은 운임 으로서, 화물의 중량운임이나 용적운임이 최저운임보다 낮을 경우에 적용되는 운임을 말한다. 요율표(Traiff)에는 “M"으로 표시되어 있다.
(3) 중량단계별 할인운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DHL 경영혁신 사례
  • 제도이다. =>위에서 열거한 서비스 외에도 Federal Express에서는 수화물의 무게에 있어서 대개의 경우 2파운드 이하의 물건을 취급하나, 필요한 경우 컨테이너까지도 제공되는 서비스, 응급 약품, 항공기 부품, 컴퓨터, 전자 교환 장치 같은 긴급히 필요하나 소량으로 쓰이는 부품들을 대신 보관해주는 Parts Bank 서비스, Return & Repair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말에 발송된 물품을 세관 업무가 종결된 토요일에도 특별히 통관하여 배달해주는 토요일

  • 관료망국론과 일본관료제의 문제점 및 한국관료제
  • 제도 일본과 마찬가지로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다. 문제가 없는 곳이 없다고 봐도 좋을 것이다. 여기서는 그 많은 문제점들 중 몇가지만 지적하겠다.첫째, 관료는 행정규제, 인허가권 등 규제라는 서비스를 독점함으로써 많은 문제점을 야기한다. 중앙집권이기 때문에 경쟁원리는 작용하지 않으며 따라서 서비스 개선에 대한 인센티브도 없다. 부처간의 집단이기주의와 정치적 이해관계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운영되 고 있다.한 예로 교육규제를 들어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
  • 항공운송업의 미래 1. 항공운송업의 정의 및 개요(1) 항공운송업의 정의‘항공운송업’에 대한 본격적인 탐구에 앞서, ‘항공운송업’을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항공운송’과 ‘항공운송업’의 정의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 ‘항공운송’이란 항공기에 여객과 화물 및 우편물을 탑재하고 항로를 이용하여 국내․외의 공항에서 다른 공항까지 운항하는 현대식 운송시스템을 의미하며, 이것에 대한 대가로 항공료와 항공운임을 받

  • [국제물류] 복합운송 절차 및 비용
  • 운임운임산정의 기준일반적으로 복합운송은 정기선해운에 다른 운송수단을 결합한 일관운송이기 때문에 복합운송의 운임체계는 정기선 운임체계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정기선운송의 운임은 용적 또는 중량을 기준으로 하여 산출하고 있으며, 귀금속 등의 고가품인 경우에는 가격이나 개수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중량보다 부피, 즉 용적이 큰 화물은 용적을 기준으로 하여 운임을 산출하며, 이러한 화물을 용적화물이라 하고, 중량을 기준으

  • 페덱스 Fedex 마케팅전략분석과 페덱스 경영전략분석및 페덱스 새로운 전략제안
  • 항공 화물운송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확성과 속도다. 정확성과 속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을 보장하기 위해 페덱스는 이미 오래 전부터 운임환불제도(Money Back Guarantee : 고객이 의뢰한 화물이 약속한 시간에 제대로 배달되지 않을 경우 운임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 제도 )를 운영하는 한편, 정확성이 항공 특송 회사들이 갖춰야 할 ‘기본’이라면 업체 간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핵심 요소는 당연히 ‘속도’에서 찾을 수밖에 없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