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기업소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 신규 사업 분야의 진출 - ‘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변신 ’
SONY는 TV와 같은 전자제품 외에도 위에서 언급 했듯이, CBS Records를 인수하여 Sony Music으로 이름을 바꾸어 음반 사업에 진출하였고, 1989년에는 Columbia Pictures를 인수했다. 또 1991년도에는 컴퓨터 주변기기 사업에 진출하였고 1994년에는 CDMA용 휴대용 전화기 사업에 진출했다. 1995년 이후부터 주로 컴퓨터 소프트웨어 관련기업 및 멀티미디어 관련 기업 등을 인수하거나 이들 기업들과 제휴하고 있다.
미국 시장 진출 초기에는 TV와 같이 강한 경쟁우위를 갖는 사업 분야에 최초로 진출하여 미국 현지 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축척하고 난 뒤, 점차 경쟁우위가 약한 사업 분야인 컴퓨터, 통신, 멀티미디어 분야로 진출을 시도하였다. SONY가 최근에 진출한 영화와 멀티미디어 사업은 일본에서는 하지 않다가 미국에 직접투자를 함으로써 신규사업진출을 하게 된 대표적인 사례이다.
2000년 3월 31일 매출액 구성을 보면 <그림1,2>과 같이 과거 SONY의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던 오디오, 비디오, TV의 비중은 각각 14%, 15%, 11% 정도로 축소되었다. 그 대신 정보통신, 게임, 음악, 영화 등의 비중은 매출액 비중보다 높아서, SONY가 하드웨어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변신하기 됨에 따라 수익성이 높아진 것을 보여 준다. 한편, 지역별 매출 비중 역시 일본, 미국, 유럽 등으로 잘 분산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분석 레포트
  • 소개함 ㅇ 끝으로 인도시장에 대한 제품의 도입방식을 들고 있음. 일본기업의 경우 대부분의 인도 도입 모델이 일본국내 또는 수출모델과 비교하여 약 1년 이상 뒤진 모델을 도입하고 있는 반면 한국의 경우 국내 또는 수출사양과 동일한 모델을 바로 인도시장에 도입하고 있는 것도 성공요인의 하나로 꼽고 있음※ 삼성전자의 성공 : 주관적 분석제가 생각하기의 삼성의 성공의 가장 큰 요인은 기업의 이미지 인 것 같습니다.5. 내가 삼성의 CEO라면?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기업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인터넷으로 제품을 구매해 본적이 드물어 LG 이숍은 처음 들어가 보았느데 오프라인의 홈쇼핑을 온라인상에 그대로 옮겨 놓은 듯이 그 규모가 상당히 방대하였고 구성도 꼼꼼하였다. 이 사이트의 구조도를 만드는 동안 정말로 포기 하고 싶을 정도로 많이 힘들었다. 클릭하여 들어 갈 수록 더 많은 분야의 제품이 나오고 또 그곳에 들어가보면 세부사항의 제품이 나오는 등 역시 대기업이라서 그런지 컨텐츠면에서 상당히 다

  • [기업문화]17개 대기업의 기업문화-아마존,맥도날드,월마트,GE등
  • 소개해준다. 델社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가장 잘 맞는 고객 서비스와 제품 사양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새로운 판매 기회를 포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향후 전망델社는 2000년이 되면 회사 전체의 판매, 고객 서비스, 기술 지원의 절반 정도를 온라인 방식으로 수행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선진적 디자인 경영 기업 : 야마하◈ 전자악기의 비중 증대와 디자인 경영의 미래상◈ 입사 1년생에게도 하나의 상품

  • [물류관리]페덱스(FedEx)의 물류성공사례에 관한 분석
  • FILE:페덱스 완결.ppt페덱스 성공사례 보고서목차1. 서론2. 본론FedEx 소개 조직구조경영전략물류시스템경쟁사 분석SWOT 분석3. 결론“절대적으로 필요한 화물이라면, 야간에도 반드시 배달해 드립니다”전세계적인 영업망 구축 Ⅰ. 서론1. FedEx 소개 (1) 설립 배경 (2) 사업 소개 (3) 연혁 (4) 기업현황Ⅱ. 본론1965년 예일대 경제학도 프레드 스미스자전거 바퀴로부터 착안한 배송 시스템에 관한 레포트C학점1973년 특송회사 페덱스 설립(1) 설

  • [3DTV]3DTV의 개념 및 구현 원리와 방식, 3DTV 시장 전망 및 기술 개발 동향, 3DTV 성공 요인과 해결과제 고찰
  • 기업체의 참여와 더불어 수요시장이 형성되면서 기술 개발이 활성화 되고 있다.3DTV 시장 현황 및 전망1953년 미국에서 세계 최초로 실험적인 방송을 실시한 이후, 3DTV는 전 세계적으로 개발되어 왔다. 1980년 LA의 Select TV를 통해 최초의 방송이 이루어졌으며 적청방식이라 화질은 조악한 수준이었다. 이후 90년대에 이르면서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TV방송이 보편화됨에 따라 3DTV 성장의 획기적인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1998년에 일본 NHK가 3D HDTV 전송시스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