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기업소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 신규 사업 분야의 진출 - ‘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의 변신 ’
SONY는 TV와 같은 전자제품 외에도 위에서 언급 했듯이, CBS Records를 인수하여 Sony Music으로 이름을 바꾸어 음반 사업에 진출하였고, 1989년에는 Columbia Pictures를 인수했다. 또 1991년도에는 컴퓨터 주변기기 사업에 진출하였고 1994년에는 CDMA용 휴대용 전화기 사업에 진출했다. 1995년 이후부터 주로 컴퓨터 소프트웨어 관련기업 및 멀티미디어 관련 기업 등을 인수하거나 이들 기업들과 제휴하고 있다.
미국 시장 진출 초기에는 TV와 같이 강한 경쟁우위를 갖는 사업 분야에 최초로 진출하여 미국 현지 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축척하고 난 뒤, 점차 경쟁우위가 약한 사업 분야인 컴퓨터, 통신, 멀티미디어 분야로 진출을 시도하였다. SONY가 최근에 진출한 영화와 멀티미디어 사업은 일본에서는 하지 않다가 미국에 직접투자를 함으로써 신규사업진출을 하게 된 대표적인 사례이다.
2000년 3월 31일 매출액 구성을 보면 <그림1,2>과 같이 과거 SONY의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던 오디오, 비디오, TV의 비중은 각각 14%, 15%, 11% 정도로 축소되었다. 그 대신 정보통신, 게임, 음악, 영화 등의 비중은 매출액 비중보다 높아서, SONY가 하드웨어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변신하기 됨에 따라 수익성이 높아진 것을 보여 준다. 한편, 지역별 매출 비중 역시 일본, 미국, 유럽 등으로 잘 분산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