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부동산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1장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신중국 건국 50여년 동안, 특히 1979년 개혁 ․ 개방 정책 실시 이후 중국의 경제는 세계의 주목을 받을 만큼 급부상 하였고, 사회주의체제로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실현하였으며, 대외개방의 정도와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어 왔다. 2000년 GDP는 1조 달러를 넘어섰으며 향후 7~8%의 안정적 성장을 지속한다면 2010년대에는 미국을 추월하여 세계 1위의 경제대국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1세기 국제무역환경은 냉전체제가 와해됨에 따라 구조적인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국제관계가 자본주의와 사회주의라는 이념대립에서 경제대결관계로 발전하고 있으며, 정보기술의 발달은 정보화를 촉진시켜 경쟁범위를 광역화 시키고 국가 간의 산업구조도 상호 의존관계를 심화시키면서 비교우위와 경쟁형태를 변모시키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정치와 경제 사이의 경계는 붕괴되고 국제무역환경은 불확실성과 불안정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 그러나 중국은 1979년 개혁 ․ 개방 노력의 성과가 최근 들어 가시화 되면서 경제발전과 대외무역측면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지난 몇 년 동안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두자리수의 경제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중국의 개혁 ․ 개방의 가장 큰 특징은 공산당의 지도하에 기존의 사회주의 체제를 유지하면서 시장경제의 장점을 수용한 것이다. 이렇게 경제 분야를 중심으로 단계적이고 점진적인 개혁 ․ 개방을 추진함으로써 체제붕괴와 해체의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도경제성장을 달성하였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무역론] 한국과 남아공의 FTA체결
  • 투자진출 등을 위해 아프리카에 대한 개발원조와 경제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미래지향적⋅전략적 관점에서 장기적 비전을 가지고 아프리카와의 경제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대두되기 시작한 대 아프리카 경제협력의 전략적 추진 방안의 하나로 신흥 유망시장으로 아프리카 거점국가로서의 가치가 높고 각종 지역경제통합체를 주도하고 있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이하 남아공)과의 FTA 체결을 위한

  • 한중FTA의 찬반론과 추진과제 및 전망00
  • 시장에 대한 투자환경이 개선되고 제도의 투명성이 보장됨에 따라 역내에 생산거점을 확보하여 확대된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목적의 외국인 직접투자를 유발할 수 있을것이 기대된다. 기존의 연구결과는 한ㆍ중 FTA가 동아시아 FTA나 한ㆍ중ㆍ일 FTA의 영향에는 못 미치지만 양국의 GDP와 경제후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의 잠재성장률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추세 속에서, FTA 등 제도적인 경제협력의 틀을 통해 중국의 고

  • 한국기업 중국시장 진출 적태도
  • 중국 투자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중국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연구가 더욱 심도있게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우리나라 해외투자가 대규모 투자보다 중․소규모 투자위주로 이뤄질 뿐 아니라 2001년 상반기 대중국투자의 경우 중소기업 및 개인의 투자가 건수로는 9.9%, 금액으로는 64%를 차지할 정도로 중소기업 진출이 상대적으로 많았음을 볼 때 www.koreaexim.go.kr 한국은행 통계자료 분석중소기업의 성공적인 대중국 진출방안에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중국지역의 통합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 31가. 중국시장환경나. 중국내 경쟁사 동향다. 중국소비자들의 구매패턴라. 5대 마케팅과제 도출마. 5대 마케팅 과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Ⅳ. 합자법인설립, 공장건설 및 성장기반구축 - 중국 천진법인 431.협상과정과 계약체결 43가. 진출 과정나. 합자 파트너와 협상의 주요 내용2. 중국시장 환경

  • [국제경영]이마트 중국진출전략
  • 중국의 해외투자 패턴 변화 (2) 해외투자 현황 및 특징(3) 해외투자 정책의 문제점(4) 중국정부의 해외투자 정책 개선 방안Ⅲ. 회사 소개Ⅳ. 중국의 유통시장과 이마트의 진출 배경(1) 중국의 유통시장(2) 이마트의 진출 배경(3) 이마트 진출 전략 방법1) 4P Mix Strategy 전략방법2) 경영관리전략 방법Ⅴ. 문제점 및 향후계획Ⅰ. 중국경제 (1) 중국 경제상황 최근 중국경제에 대한 국외의 일부 낙관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중국정부 산하 권위있는 연구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