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원론 용어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가법모형(加法模型)
하나의 측정치가 여러 개의 구성요인을 갖는 경우에, 각 구성요인들이 서로 상관을 갖지 않아서 각 구성요인의 값 또는 효과의 합이 곧 측정치의 값이 되는 모형이다. 예를 들어, 준거변수의 값이 복수요인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 경우에 각 요인의 효과 사이에 상관이 없어서 각 요인효과의 합이 곧 준거변수의 값이 되는 경우를 말한다. 분산분석모형, 심리측정학의 진점수이론의 수학모형은 가법모형의 예이다.
검사 특성 곡선(檢査特性曲線)
발취 검사에서 로트(lot)의 품질과 그 합격률의 관계를 나타내는 곡선. 약해서 OC 곡선이라고도 불린다. 발취 검사에서는 좋은 로트가 불합격이 되며, 나쁜 로트가 합격이 되는 위험이 있으며, 로트의 불량률 p를 가로축에 취하고, 로트가 합격하는 확률 L(p)를 세로축에 취해서 이들 관계를 나타내면 곡선을 얻을 수 있다.
*경제적 구매량 (Economic Purchase Quantity)
물품을 구매할 때에 경제적 청구량(EOQ)에 더하여 단가 할인, 수송 비용 절약, 부대 계약 조건, 연간 청구비 및 보관비 등을 고려하여 손실액과 이득액이 같은 상태가 성립할 때 구매량을 결정하게 된다. 이처럼 경제적 청구량과는 별도로 소요 품목을 실제로 구매하는 수량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