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핸드아웃 사회적으로 기호화된 브랜드 이미지‘스타벅스’와‘된장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Q1.대부분의 기업들에게 생기는 브랜드 이미지가 기업의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생겨나는 것처럼 ‘스타벅스’의 이와같은 부정적인 이미지도 마케팅 전략의 실패 때문에 생겨났다고 보는 것이 옳은가?
A1.그렇지 않다.
다양한 제품구색과 서구적인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위화감이나 거부감으로 다가갈 가능성도 존재한다. 그러나 이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귀결되는 경우가 훨씬 더 많다.
so 잘못된 제품 전략이 아니다.
Ex) 고급 프랑스 레스토랑
Q2.‘스타벅스’와 ‘스타벅스’커피를 소비하는 소비자 집단에 대한 비판은 원가에 비해 터무니 없이 높은 가격을 책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사들이는 무분별한 소비행태에 대한 비판인가?
A2. 그렇지 않다
ㄱ.현대의 소비자들은 제품의 원가나 제품력에 기초해서 소비하지 않는다.
Ex) 남성들의 ‘나이키’운동화, 과거 다방이 처음 생겨났을 때 다방을 이용하던 문학청년들
과거에도 현재에도 소비자들의 감성소비 성향이 전 사회적인 비판의 대상이 되지는 않았고 일부 비판의 목소리가 존재하더라도 그러한 소비자들의 따로 집단화해서 명명하지는 않았다.
ㄴ.원가에 비해 터무니없이 높은 가격을 책정한 것이 1차 문제가 되지만 이로 인해 (그들의 관점에서)부당한 이익을 벌어들이는 생산자에 대한 비판보다 소비자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훨씬 더 컸다.
Cf. 아프리카 별창 BJ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