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회사개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구글 애드센스 온라인 판매/운영 부서장 Kim Scott은 2008년 구글 분기 미팅에서 이제 막 돌아왔다. Scott의 가슴은 두근거리고 있었다. 회사는 빠른 속도로 새로운 상품을 출시하고 있었고 Scott은 일상에서 일어나는 기술 혁신을 따라잡기 위해 진땀을 빼고 있었다. 2004년 여름을 Scott은 구글에서 보냈다. 그 시기에 구글은 대략 3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었고 대부분의 직원들은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에 있는 본사에 소속되어 있었다. 약 4년 만에 구글의 직원 수는 17000명을 넘어섰고 그 중 40% 이상이 미국을 벗어나 전 세계 각 국에 흩어져 있다. 수익은 더 빠른 성장 궤도를 그리며 증가했고 2004년에는 연 수익 32억 달러, 2008년에는 200억 달러를 돌파하며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1996년 하버드 비지니스 스쿨을 졸업한 Scott은 기업가로서 다양한 직무를 수행하다가 구글의 혁신적인 문화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구글 직원들의 태도에 매력을 느끼고 구글에 입사했다. Scott은 구글의 두 가지 주요 광고 서비스 중 하나인 구글 애드센스가 계획되고 성장하도록 이끄는 임무를 맡았다. 그녀는 제품 관리와 엔지니어링에서 직무상의 상대들과 비지니스 리더십을 공유하였으며 거의 모든 중요한 결정은 리더십 팀에 의해 다함께 결정하도록 하였다. Scott은 "구글은 빠르게 움직이고 의견 합의를 기반으로 하는 조직이다. 나는 이곳에 오기 전까지 이 두 가지가 상호 배타적인 속성이라고 생각했다." 라고 말했다.
Scott이 2004년에 이 회사 입사했을 때, 그녀는 몇 년 후에도 그녀가 여전히 여기에 있을지 궁금했다. 왜냐하면 과거에 그녀는 3년 이상 같은 회사에 있었던 적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2008년의 한 가운데에 있고, 그녀는 그녀가 입사했을 때에 구글이 가졌던 똑같은 기업적 분위기를 여전히 구글이 가지고 있음에 기뻐했다. 설립자인 Sergey Brin, Larry Page, 그리고 최고경영자인 Eric Schmidt는 계속적인 향상과 혁신을 보상하는 문화를 설립했고, 모든 구직자들은 그러한 환경에서 그들이 목표를 잘 달성해낼 수 있도록 할 구글 다운 자질을 위한 영상을 보았다. 몇몇의 감시자들은 커져가는 기업의 규모가 어쩔 수 없이 더욱 관료주의로 이끌 것이라고 가정했지만, Scott은 회사 전체에 걸쳐서 모든 직원들이 급속한 성장의 잠재적인 부정적 결과물들을 최소화시키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에 기뻐했다. Scott이 안뜰에서 수다를 떨고 있는 몇몇의 젊은 직원들을 지나갈 때, 그녀는 회사의 규모가 두 배가 되었을 때 구글이 그 문화를 유지하게 해준 것에 대해서 생각했다. 그녀는 그녀가 다가올 4년 후에도 여전히 구글 에서 일하는 것을 좋아하길 바랐고, 스스로에게 질문하기를 바랐다. “구글이 2004년 나를 흥분시켰던 똑같은 종류의 기업적 장소에 남아있도록 하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또 다른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회사개요
Page와 Brin이 스탠포드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으로 박사학위과정에 있을 때, 그들은 가장 많은 링크 수를 가진 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 검색결과 순위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그러한 검색 결과는 초창기 사용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1998년 Page와 Brin은 그 아이디어를 회사로 만들기 위해 Angel 투자자로부터 백 만 달러의 자금을 받았다. 1999년까지 그 검색 프로그램은 500,000건의 검색에 답했고, 구글은 새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두 개의 벤처 자본 기업에서 2천 5백만 달러를 모을 수 있었다.
1999년 후반, 구글은 새 본부를 캘리포니아의 마운틴뷰로 옮겼고, 그곳을 Googleplex라고 불렀다. Page와 Brin은 처음에는 사내에 격식 없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 exercise ball들을 옮길 수 있는 사무실 의자로 고치고, 책상들은 나무로 된 문으로 만들어졌고, 회사에 개를 데리고 오는 것이 허용되었다. 게다가, Page와 Brin은 일류 요리사를 고용해 모든 직원에게 무료 식사를 제공했다. 사내문화는 동료 간의 협력관계를 장려하고, 아이디어의 빠른 발전을 가로막는 장벽을 없애는 쪽으로 조성되었다.
2000년 후반까지, 구글은 인터넷을 리드하는 AOL, Yahoo 같은 회사와 동업관계를 수립했고 구글은 하루에 1억 개의 검색에 답했다. 구글은 여러 새로운 제품들과 Google Toolbar와 같은 서비스들을 도입했고, 무선장비에 검색결과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또한 2000년에, 구글은 AdWords 라고 불리는 키워드를 타겟으로 한 광고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광고주들은 키워드를 살 수 있었고, 구글은 사용자들이 검색창의 특정 단어들을 클릭했을 때 광고주들의 text 광고로 연결되도록 배치했다. 구글의 이 키워드를 타겟으로 하는 광고 소프트웨어는 클릭 수에 비례해 수익을 얻는 방식으로 그 수익은 당대의 다른 산업들에 비해 평균 4배나 높았다. 구글의 광고 서비스는 광고주 회사의 이익 창출을 가능하게 했고, 구글은 2001년 후반까지 이익을 냈다. Page와 Brin은 2001년 Novell 前 CEO였던 Eric Schmidt를 구글의 CEO로 고용했고, Page와 Brin은 각각 사업대표, 기술대표라는 명칭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구글은 검색서비스에 유료광고를 끌어들이고 있다. 그리고 회사는 2002년 동안 4억 4천만의 수익과 1억의 순이익을 냈다. 직원 수는 이번에 680명에 도달했고 거의 대부분 마운틴뷰에서 근무하고 있다. (구글의 재무와 인원수에 대한 통계인 Exhibition 1을 봐라.) 구글은 2004년에 주식을 상장해서 20억을 모았다. IPO 투자설명서는 Brin과 Page로부터 온 “구글은 종래의 평범한 회사가 아니다. 그렇게 되려고 해선 안 된다.”라는 내용의 편지를 동봉하고 있다. 이 편지는 구글의 “단기적 이익을 희생하더라고 장기적 관점에 초점을 맞춰라”라는 원칙을 강조하고 있다. IPO가 나올 때 쯤, 구글은 회사의 운영 철학의 일부분으로서 “진실로 밝혀질 열가지 원칙”을 발표했다. 첫 번째는 “사용자에 초점을 맞춰라, 그러면 다른 모든 것이 따라올 것이다”이다. (Exhibition2의 구글의 열 가지 원칙을 보라.) 구글의 사명은 “세계의 정보를 조직하고 그것을 누구나 얻기 쉽고 유용하게 만드는 것”이다.
구글은 빠른 속도로 2004년과 2007년 사이에 구글 Book Search, 구글 News, 구글 Finance와 같은 새로운 검색관련 상품들과 서비스를 만들어냈다. 구글은 Gmail, 구글 Calender, 구글 Docs & Spreadsheets, Blogger와 같은 의사소통과 협력 서비스 세트도 도입했다. 다른 새로운 제품은 온라인 업무를 위한 구글 Checkout, 구글 Map, 구글 Mobile이 있다. 2007년 12월까지 구글은 매달 5억 8천 7백 8십 명의 사용자들을 매혹시키고 검색시장점유율 62.4%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비해, 야후는 검색시장점유율 12.8%를 차지하고 같은 기간 4억 8천 4백 7십 명의 방문자들을 보유하고 있다. 2007년에 구글의 수익은 166억 달러였고 순이익은 42억 달러였다. 대략 회사의 수익의 절반은 미국 밖에서 만들어내고 있다. 2008년 1월 31일 구글의 주가는 564.30 달러였고 1768억달러의 시가총액을 만들어냈다. 주가는 IPO가격이었던 85달러에서 664% 성장이 반영되었다. 주식 가격은 거래 첫 날 108.31달러로 올랐다. (Exhibition4의 구글의 역사적 주가 변화를 보라.)
광고 서비스
구글의 수익 중 99%는 온라인 광고에서 발생하는데, 거의 모든 수익은 AdWords 와 AdSense라는 두 개의 서비스로부터 창출된다. 구글은 이 서비스들을 회사의 “핵심 사업”으로 언급했고, 회사 기술개발 자원의 70%를 AdWords와 AdSense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지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개요를 짠 후에 네이버, 야후, 구글, 엠파스 등등 검색 엔진에서 오리온 마케팅에 대한 자료를 찾았다. 그러나 자료는 턱 없이 미흡했고, 개요가 완성되고 전반적인 자료수집이 끝난 후에 오리온 본사와 연결을 추진해 보았다. 파이류 마케팅 담당자 김형준 대리님께서 메일로 자문을 보내면 답변을 해주신다고 하였다. 그러나 여러차례 메일로만 자문을 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 우리는 내사를 해 인터뷰 요청을 했고, 흔쾌히 허락을 해주셔서 오리온

  • 카카오톡마케팅전략,카카오톡분석,카카오톡향후전망,카톡마케팅전략,카톡분석
  • 레포트를 작성 할 때 마다 느끼는 한계점이지만 레포트를 쓰는 우리가 기업의 경영자가 아니라 기업이 공개하지 않은 내부 상황과 현재의 재무 상태 등을 파악 하는 것 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세한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카카오톡 같은 경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매일 같이 이용하는 서비스이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업으로 인터넷을 통한 자료가 많고 다른 제조업 혹은 기타 업체들 보다 많은 부분을 오픈하고 있어서 레포

  • 지식검색 서비스의 현황과 문제점 및 네이버 지식인 전략
  • 레포트 등은 지식 시장에서 상품으로 팔리고 있으며, 많은 이들이 이에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이러한 지식을 이용하고 있다. 여기에도 물론 남이 쓴 것을 기초로 더욱 더 나은 리포트를 써 낼 수 있을 것이다라는 반론이 제기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면에 숨겨져 있는 베끼기라는 문제는 여전히 지울 수가 없을 것이다. 이 모든 현상들을 ‘지식 겉핥기 현상’ 으로 볼 수 있다. 완전히 무엇인가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학문에 대한 진지함과 성실함이 우선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3M 국제마케팅 레포트
  • 회사 사례① 듀퐁(S.T. Dupont) ② 맥도널드(Mc Donalds)(2) 내부적 마케팅1) 혁신의 정의2) 3M 혁신 프로그램① 15% 룰 ② 제 2 승진룰 ③ 프로덕트 챔피언 ④ 사내 벤처 3)혁신을 지원하는 3가지 요인① 혁신을 지원하는 시스템② 조직 내 원활한 의사소통③ 경영자의 지원활동(3) 3M 국제마케팅1) 과거의 국제마케팅전략 ① 선점전략 & 점증적 시장접근방법2) 현재의 국제마케팅전략 (1) 전반적인 전략 ① 글로벌 전략 ② 소회사의 독립경영 체제 ③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